블록체인 RPG '길드 오브 가디언스', T1 등 인기 e스포츠 팀 함께 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전 등록 중인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RPG에 T1 등 인기 e스포츠 팀들이 함께 한다.
게임 서비스 업체 이뮤터블 게임 스튜디오(이하 이뮤터블)는 스테피코 게임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준비 중인 블록체인 기반 게임 '길드 오브 가디언스'에 8개의 e스포츠 팀들과의 협력을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 서비스 업체 이뮤터블 게임 스튜디오(이하 이뮤터블)는 스테피코 게임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준비 중인 블록체인 기반 게임 ‘길드 오브 가디언스’에 8개의 e스포츠 팀들과의 협력을 발표했다.
이뮤터블 측은 T1을 비롯해 클라우드9, 프나틱, 나투스 빈체레, 닌자스 인 파자마스, NRG, SK 게이밍, 팀 리퀴드 등의 e스포츠 팀들과의 다년간의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는 소식을 전하며 “유명 e스포츠 팀들이 블록체인 게임의 세계에 들어왔다.”고 선언했다.
이들이 서비스하는 ‘길드 오브 가디언스’는 web3 기반의 액션 롤플레잉 장르 게임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조작해 던전을 탐험하며 보물 등을 획득하는 판타지 세계관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이 게임 속에서 유저들은 자신들이 획득한 재화를 거래할 수 있으며 NFT 기술을 바탕으로 한 보상도 받을 수 있다.
‘길드 오브 가디언스’와 e스포츠 팀들의 관계는 8개 팀 중 5개 팀이 소속된 세계 e스포츠 협회(WESA)의 협력에 의한 것으로 앞으로 각 팀들의 팬들은 자신이 응원하는 팀을 기반으로 한 캐릭터 등과 함께 던전을 탐험하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을 예정이다.
이뮤터블의 데렉 라우 부사장 겸 게임 디렉터는 “‘길드 오브 가디언스’는 유저를 위해 제작된접근성이 높은 모바일 팀 RPG로 web3 세계로 들어갈 완벽한 관문이다.”라고 게임을 소개한 뒤 “이번 협력은 e스포츠 분야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지도 있는 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놀라운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각 구단들은 속속 이에 대한 내용을 자신들의 공식 SNS를 통해 알리고 있으며 T1 역시 16일 오후 이 소식을 발표했다. T1 측은 포모스의 문의에 “다른 글로벌 e스포츠 팀들과 ‘길드 오브 가디언스’에 함께하기로 한 것이 맞으며, 어떤 방식으로 협력이 진행될 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논의를 통해 결정될 것이다.”라고 답변했다.
이미지=이뮤터블
김형근 noarose@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