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엑스앤브이엑스, 150억 투자..건기식업체 한국바이오팜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분자진단 업체 디엑스앤브이엑스가 건강기능식품 업체인 한국바이오팜을 150억원에 인수했다고 16일 밝혔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한국바이오팜의 생산설비에서 자체 개발한 바이오 헬스케어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한국바이오팜은 분말 스틱 제품을 연간 45억 개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박상태 디엑스앤브이엑스 대표는 "한국바이오팜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분자진단 업체 디엑스앤브이엑스가 건강기능식품 업체인 한국바이오팜을 150억원에 인수했다고 16일 밝혔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한국바이오팜의 생산설비에서 자체 개발한 바이오 헬스케어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한국바이오팜은 분말 스틱 제품을 연간 45억 개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135억원, 영업이익 15억원을 올렸다. 박상태 디엑스앤브이엑스 대표는 “한국바이오팜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고 했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임종윤 한미약품 사장이 최대주주로 있다. 유전체 분석과 분자진단 기술을 가지고 있다. 최근에는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 플랫폼도 개발하고 있다.
한재영 기자 jyhan@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텅 비어가는 대구 아파트 어쩌나…중견건설사 '초비상'
- 이수만 결국 백기 들었다…SM엔터 주주들 '환호'
- "서울에 6억 안 넘는 아파트가 어디 있나"…신혼부부 눈물
- "심상치 않더니…" 마트에서 '포장김치'가 사라졌다 [박종관의 유통관통]
- 하루 한 대꼴로 불 탄 '포항 침수차'…"절대 시동 걸면 안 돼"
- [종합] 조세호, 뒤늦은 생활고 고백 "10만원 내면 생활이 힘들어져"('홍김동전')
- 신수지, 7kg 빼고 더 과감해졌네…몸매 자랑할 만 [TEN★]
- [종합] 정유미 "초2 때 부모님 이혼…母, '아빠 없는 자식' 소리 안 듣게 하려고" 눈물('원하는대로
- 허니제이, 결혼·임신 발표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