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그린사이언스-엔바이오스, 의료용 대마 활용 기능성 소재 개발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그린사이언스가 신약개발 전문 기업인 엔바이오스와 의료용 대마를 활용한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소재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리그린사이언스의 의료용 대마 정밀 재배·추출 기술과 엔바이오스의 대마 성분 유래 식·의약품 소재 개발 기술 협력을 통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우리그린사이언스가 신약개발 전문 기업인 엔바이오스와 의료용 대마를 활용한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소재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리그린사이언스의 의료용 대마 정밀 재배·추출 기술과 엔바이오스의 대마 성분 유래 식·의약품 소재 개발 기술 협력을 통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또 대마에 함유된 칸나비노이드(CBD) 성분을 비롯해 다양한 성분들을 의약품·건강기능식품 소재로 개발하기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그린사이언스는 지난 1일 우리그룹 계열사인 우리바이오와 우리이앤엘, 뉴옵틱스가 각각 50억원, 30억원, 20억원을 투자해 설립한 스마트팜 기반의 기능성 원료 개발 전문 기업이다.
우리그린사이언스는 우리바이오에서 진행했던 의료용 대마, 마리골드 등 고부가 가치 약용작물에 대한 연구를 이어 받아 기능성 작물 재배, 건기식 원료 의약품 소재를 개발해 사업화하고 있다.
엔바이오스는 트레일 기반 표적항암제와 항체 의약품을 개발하고 있는 회사로 의료용 대마로부터 유래한 칸나비노이드 물질을 활용한 연구로 국내에서 다수의 SCI(E)급 논문을 발표했다. 또 관련 특허를 출원하는 등 의료용 대마에 많은 연구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박길수 우리그린사이언스 대표는 "고가의 CBD를 함유한 수입 의약품 대체는 물론 의료용 대마로부터 경쟁력 있는 기능성 소재 발굴과 안정성과 효능을 갖춘 다양한 소재 개발 파이프라인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대희 엔바이오스 대표는 "의료용 대마는 CBD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리활성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의약품과 기능성 소재 개발 가능성이 높다"며 "의료용 대마 연구 경험을 토대로 우리그린사이언스와 경쟁력 있는 의료용 대마 소재 기술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자친구 차 노린 '차량털이범'…끝까지 쫓은 '남자친구' [기가車]
- "가출 5년 뒤 나타나 '이혼 요구'…'재산분할' 걱정됩니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3일, 인간관계에 있어 속이 썩게 되는 별자리는?
- [속보] 트럼프, 국토안보부 장관에 크리스티 놈 주지사 지명
- '불법집회' 혐의 민주노총 조합원 4명, 구속영장 기각
- "백화점 vs 편의점"…매출 1위 뒤바뀔까
- 필리핀서 갈 곳 없는 한국인 재워줬더니 강도질…20대男 2명 체포
- '비트코인>한국증시'…전체 시총도 뛰어넘었다
- "저 비행기 타면 죽어요"…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의혹
- [내일날씨] 수능 예비소집일도 "포근해요"…수능날도 따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