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엑스포 D-365, 100여개 사회단체와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엑스포 개막 1년을 앞둔 16일 산청동의보감촌에서 산청군 사회단체와 2023 산청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이승화 산청군수, 정명순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100여 명의 사회단체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엑스포 홍보 동영상 상영 ▲엑스포 추진 경과 보고 ▲업무 협약식 ▲성공기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조직위 16일 산청군 사회단체와 업무 협약… 성공개최 결의 다져
[산청=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엑스포 개막 1년을 앞둔 16일 산청동의보감촌에서 산청군 사회단체와 2023 산청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이승화 산청군수, 정명순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100여 명의 사회단체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엑스포 홍보 동영상 상영 ▲엑스포 추진 경과 보고 ▲업무 협약식 ▲성공기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은 지역주민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할 사회단체에게 엑스포를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성공 엑스포의 발판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 내용은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홍보 지원·상생협력 사항 ▲주관 회의·행사 등 엑스포 기간 내 유치 ▲사전 입장권 구매 협조·편의 제공 ▲봉사활동 협력·지원 등이다.
업무 협약 체결에 이어 엑스포 주 행사장인 동의보감촌 잔디광장에서 성공 개최를 결의하는 지구방위대 챌린지, 소망의 종이비행기 날리기, 성공 기원 대박 터트리기 등 다양한 ‘성공 기원 퍼포먼스’를 펼쳤다.
특히 유튜브 인기 댄스 챌린지인 ‘지구방위대 댄스’를 사회단체장 모두가 참여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고 가을 하늘에 ‘소망의 종이비행기’를 날리며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이승화 산청군수는“이번 협약을 통해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는 물론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산청’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1년여 앞으로 다가온 산청엑스포가 우리 산청군이 다시 한 번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정명순 산청군 의회의장은 “2023년 산청엑스포를 계기로 군민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은 물론 지역경제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군의회에서도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