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 알고보니혼수상태 손잡고 가을 시즌 정통발라드 '그대 얼굴'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홍진영이 정통 발라드 '그대 얼굴'(Your face)로 돌아왔다.
소속사 관계자는 "오랫동안 절친 관계를 유지해 온 작곡팀 알고보니혼수상태와 홍진영이 협업을 이루어 완성한 신곡 '그대 얼굴'은 누군가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 가을의 정서를 오롯이 담고 있는 정통 발라드곡으로 홍진영의 색다른 보컬 매력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성원을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가수 홍진영이 정통 발라드 ‘그대 얼굴’(Your face)로 돌아왔다.
‘사랑의 배터리’, ‘산다는 건’, ‘오늘 밤에’ 등 수많은 히트곡을 선보인 홍진영은 가을 시즌을 겨냥한 신곡을 지난 14일 음원으로 공개했다.
신곡은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전주의 세련된 피아노 연주로 곡이 시작돼 담백한 감성으로 보컬이 이어진다. ‘그대 얼굴이 너무 보고싶어요’로 반복되는 후렴구의 애절한 멜로디와 가사를 풍부한 리얼스트링 사운드가 감싸며 애틋한 감정을 불러 일으킨다.
특히 트로트 창법을 벗어나 발라드 창법으로 세련되게 이어가는 홍진영의 보컬 스타일이 인상적이다. 이 곡은 영탁 ‘찐이야’, 박현빈 ‘샤방샤방’, 조항조 ‘고맙소’ 등을 완성한 인기 작곡팀 알고보니혼수상태와 최철훈이 곡을 만들고, 노랫말은 홍진영이 직접 써 의미를 더했다.
지난 4월 ‘비바 라 비다’(Viva La Vida)를 발표한 홍진영은 SNS를 통해 근황을 알리며, 전국 각지의 축제와 행사에 초청돼 열정의 무대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무대를 통해 대중들과 직접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신곡 ‘그대 얼굴’로 돌아온 홍진영의 발라드 감성이 기대를 모고 있는 가운데 소속사 아이엠에이치엔터테인먼트 측은 별도의 방송 활동은 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오랫동안 절친 관계를 유지해 온 작곡팀 알고보니혼수상태와 홍진영이 협업을 이루어 완성한 신곡 ‘그대 얼굴’은 누군가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 가을의 정서를 오롯이 담고 있는 정통 발라드곡으로 홍진영의 색다른 보컬 매력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성원을 당부했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 미안해요” 신당역 피해자, 3일전 보낸 편지가 마지막 인사됐다
- 배우 이상보, 체포당일 병원검사 결과 공개 “마약 음성”
- “음료 안돼요” 버스기사 말에…“무식하다, 나 대학원생이야” 막말 승객
- “월급 500만원도 서럽다” 1000만원 이상 회사, 이렇게 많아?
- 허니제이, 결혼·임신…“말로 다 할 수 없는 기쁨 알려준 작은 생명”
- 21세기 지배한 ‘테니스황제’ 페더러, 왕관 내려놓는다
- “월 9900원→2500원 ‘헐값’ 되니, 난리났다” 꼴찌 추락 ‘디즈니’ 결단
- [영상]英 여왕 관 철야경비에 '쿵' 쓰러진 경비병
- “2억원 슈퍼카에, 이젠 뉴욕 여행이냐?” 욕먹는 ‘이 남자’ 무슨 일이?
- 1위 노무현, 2위 박정희, 3위 문재인...전직 대통령 신뢰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