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보경사, 발달장애인 지역참여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북도 포항 보경사는 지난 15일 지역 사회복지법인 해솔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발달장애인의 지역 사회 참여의 하나로 템플스테이 등 보경사 프로그램에 함께 하는 내용 등이 포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 포항 보경사는 지난 15일 지역 사회복지법인 해솔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발달장애인의 지역 사회 참여의 하나로 템플스테이 등 보경사 프로그램에 함께 하는 내용 등이 포함됐다.
장애인 평생교육과 자립생활을 지원하는 해솔의 서은주 대표와 이용자들은 이날 복지사들과 함께 연등 만들기 체험 등을 시작으로 1박 2일간 템플스테이를 진행했다.
보경사 주지 탄원스님은 "보경사의 템플스테이가 사회의 공공사업, 공익사업으로 하고자 하는 주 목적이 있는 것이다"면서 "해솔복지관 장애인뿐만 아니고 향후 공공사업, 가정폭력이라든가 소외된 모든 분들을 위해서 서서히 출발하는 계기가 되고자 오늘 행사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보경사는 앞으로 지역의 소외계층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템플스테이 등 공익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청장 "주말집회 시민·경찰 부상…강한 책임감 느껴"
- 카카오모빌리티, 업계 파트너 대상 콘퍼런스 개최…기술 인사이트 공유
- 한동훈 "국정원 대공수사 정상화 불가피"
- NHN클라우드, 금융권 공략 박차…주요 증권사에 AI·클라우드 사례 공유
- "대입 수험생 모여라"…SKT, 0 수능 페스티벌 오픈
- 대신증권, PF 우발부채 리스크에 CP 한도 확대
- 대법, '윤미향 집유' 확정…의원직 끝난 뒤 '뒷북 판결'
- 자수는 늦더니…'음주 뺑소니' 김호중, 실형 선고에 '즉각 항소'
- '내가 김건희랑 친하다고?'…이영애, 친분설 제기한 유튜버와 화해 거부
- 삼성화재, 3분기 누적 순이익 1.9조…14%↑(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