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 자사주 1.5만주 추가 매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가 자사주 1만5000주를 추가 매입했다.
신 대표는 이전과 동일하게 이번에 매입한 주식으로 인해 차익이 발생할 경우 환원한다는 입장이다.
카카오페이는 16일 신 대표가 자사주 1만5000주를 추가 매입했다고 공시했다.
카카오페이 측은 이번 신 대표의 자사주 매입과 관련해 "신뢰 회복과 책임경영을 위한 실행안 약속 이행을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16일 신 대표가 자사주 1만5000주를 추가 매입했다고 공시했다.
카카오페이 측은 이번 신 대표의 자사주 매입과 관련해 "신뢰 회복과 책임경영을 위한 실행안 약속 이행을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신 대표를 비롯한 카카오페이 경영진은 지난 3월 주식 매도로 거둔 이익만큼 주식을 다시 매입하겠다는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매입은 이의 일환이다.
당시 신 대표는 카카오페이의 꾸준한 성장에 대한 확신의 표명으로 주식 재매입의 법적 제약이 없어지는 시점부터 1년간 분기별로 회사 주식을 재매입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에 진행된 추가 매입은 지난 6월 매입이 이뤄진 이후 약속했던 3개월 만에 이뤄졌다.
신 대표는 지난번 매입한 주식과 마찬가지로 이번 매입 주식을 추후 매도할 경우 발생하는 차익을 회사 성장과 공익을 위해 환원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사용 방안은 사외 이사와 노사가 함께 참여하는 '신뢰회복협의체'를 통해 결정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신원근 대표는 '신뢰 회복을 위한 실행 방안'으로 자사 주가가 20만 원에 도달할 때까지 연봉과 인센티브 등 모든 보상을 받지 않고 최저임금만 받고 있다"며 "다른 경영진도 2021년 성과에 대한 인센티브를 반납하고 이를 카카오페이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한 임직원 보상 재원으로 보탠 바 있다"고 설명했다.
☞ "염모제 5종 쓰지마"… 토니모리 새치샴푸 어쩌나
☞ "관리비만 1300만원"… 지드래곤 164억원 자택, 현금 매입?
☞ 논문 표절 2년 만… 설민석, 한가인 손잡고 방송 복귀
☞ 이렇게 갑자기?… 이휘재, 30년만에 활동중단 이유는?
☞ "이효리가 팔아치운 소주=무려 20억 병?"
☞ 새 돌파구된 폐배터리 재활용… 현대차그룹도 구체화
☞ 모텔서 음료수 마시고 쓰러진 후 암호화폐 1억원 털렸다
☞ "그곳에서 행복하길"… '향년 36세' 오인혜 사망 2주기
☞ 이소라, 보톡스 부작용?… "지인 추천이었는데"
☞ [영상] '깐부' 오영수 파격댄스?… 美에미상 뒤흔들었다
박슬기 기자 seul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염모제 5종 쓰지마"… 토니모리 새치샴푸 어쩌나 - 머니S
- "관리비만 1300만원"… 지드래곤 164억원 자택, 전액 현금 매입? - 머니S
- 논문 표절 2년 만… 설민석, 한가인 손잡고 방송 복귀 - 머니S
- 이렇게 갑자기?… 이휘재, 30년만에 활동중단 이유는? - 머니S
- "이효리가 팔아치운 소주=무려 20억 병?" - 머니S
- 새 돌파구 된 폐배터리 재활용… 현대차그룹도 사업 구체화 - 머니S
- 모텔서 음료수 마시고 쓰러진 유부남, 암호화폐 1억원 털렸다 - 머니S
- "그곳에서 행복하길"… '향년 36세' 오인혜 사망 2주기 - 머니S
- '돌싱글즈3' 이소라, 보톡스 부작용?… "지인 추천이었는데" - 머니S
- [영상] '깐부' 오영수 파격댄스 좀 봐?… 美에미상 뒤흔들었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