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계원예대와 손잡고 '메이플스토리 월드' 기반 교과과정 신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계원예술대학교(총장 권창현, 이하 계원예대)와 손잡고 '메이플스토리 월드'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해 게임미디어과에 '게임 그래픽 스튜디오'를 개설, 전공 강의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총 15주차 과정의 강의에서 학생들은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해 콘텐츠 제작 단계별로 필요한 개념과 이론을 학습하게 된다.
실제 '게임그래픽스튜디오' 강의의 경우 게임미디어 전공생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60명 이상의 학생들이 해당 강의를 수강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계원예술대학교(총장 권창현, 이하 계원예대)와 손잡고 ‘메이플스토리 월드’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해 게임미디어과에 ‘게임 그래픽 스튜디오’를 개설, 전공 강의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총 15주차 과정의 강의에서 학생들은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해 콘텐츠 제작 단계별로 필요한 개념과 이론을 학습하게 된다.
프로젝트 수업의 일환으로 넥슨 현직자가 직접 계원예대에 방문해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멘토링 세션도 진행 예정이다.
넥슨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예비 창작자를 양성하고 계원예대와 상호간 협력을 증진할 계획이다. 실제 ‘게임그래픽스튜디오’ 강의의 경우 게임미디어 전공생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60명 이상의 학생들이 해당 강의를 수강하고 있다.
[안희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넥슨의 허브 비추얼 월드 커뮤니티 플랫폼 ‘넥슨타운’ 15일 시범 서비스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대만, 홍콩, 마카오에 전격 론칭
- 넷마블, 블록체인 기반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TGS 2022서 선
- 넥슨, 내달 2일 베타테스트 ‘워헤이븐’ 게임장면 담은 영상 공개
- 무료 전환 ‘오버워치2’, 시즌제·배틀패스 ‘새단장’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퇴직예정자 대상 ‘재취업지원서비스 진로설계 과정’ 11월 교육생 모집 - 매일경제
- “전속계약 해지할 수도”…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