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은 '슈룹' 뜬다, 김혜수와 호흡
이번에는 지밀상궁으로 변신한다.
배우 이정은이 tvN 새 드라마 ‘슈룹’에 전격 합류한다.
소속사 아츠로이엔티 측은 16일 “소속 배우 이정은이 tvN 새 드라마 ‘슈룹’에서 대비전 지밀상궁 남상국 역으로 출연을 확정 지었다”라고 밝혔다.
tvN 새 드라마 ‘슈룹’(극본 박바라/연출 김형식/기획 스튜디오드래곤/제작 하우픽처스)은 우산을 뜻하는 옛말로, 사고뭉치 왕자들을 위해 치열한 왕실 교육 전쟁에 뛰어드는 중전의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를 그린 드라마로 이정은은 김혜수, 김해숙, 최원영, 김의성 등과 호흡을 맞춘다.
이정은은 극 중 대비전 지밀상궁이자 대비마마(김해숙 분)의 그림자 남상궁 역을 맡았다. 남상궁은 발이 넓고 궁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꿰고 있고, 경험치가 많아 아랫사람을 노련하게 다루는 능구렁이 같은 여인으로 주빈 모시기를 하늘같이 하는 인물이다.
뛰어난 캐릭터 이해력과 풍부한 감정 연기로 출연하는 작품마다 강한 인상을 남긴 이정은이 대비마마의 삶이 곧 자신의 삶이라고 생각하는 남상궁을 어떻게 표현할지 궁금증을 부른다.
연극, 뮤지컬, 영화, 드라마를 넘나들며 장르를 가리지 않는 탄탄한 연기력으로 큰 사랑을 받는 이정은은 영화 ‘극비수사’, ‘염력’과 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 ‘응답하라 1994’, ‘월간 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포함한 다양한 작품에서 ‘변신의 귀재’다운 존재감을 입증했으며 과연 ‘슈룹’에서 어떤 매력적인 연기를 선보일지 주목된다.
한편, 이정은이 출연하는 tvN 토일드라마 ‘슈룹’은 오는 10월 15일(토) 오후 9시 10분 처음 방송된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율희 측 양소영 변호사 “양육권 소송, 승산 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
- 로제 ‘APT.’ 노래방도 휩쓸다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종합] 과즙세연♥김하온 열애설에 분노 폭발? “16억 태우고 칼 차단” 울분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