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휴무일?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코스트코"OPEN"  

2022. 9. 16. 14: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pixabay

2022년 가을, 태풍의 계절이다. 태풍 힌남노의 상처가 아물기도 전, 벌써 9월에만 4개의 태풍이 한반도를 위협했다. 제14호 태풍 난마돌(NANMADOL)은 아직 진행 중이고, 12호와 13호는 소멸 됐다.

이번 주말 날씨는 늦더위 탓에 다소 덥고 전국 곳곳에 비가 오는 것으로 예보됐다.  

추석 연휴기간 대형마트들의 휴무일 변경과 맞물려 달라진 9월 대형마트 휴무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주말은 또 어떤 힐인찬스가 있는지, 날씨는 또 어떤지, 소비자들은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 오픈시간, 영업시간 등 궁금한게 많다.

국내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 시행령 발효에 따라 매월 2회 둘째, 넷째 주 일요일 휴무를 지정해 대형마트 의무휴무를 실시하고 있다. 

9월 대형마트 휴무일은 이번 주말과는 상관없는 한주가 되겠다. 아무튼 9월 휴무일로 정해진 날은 추석연휴 탓에 일부 변경은 있었지만 매월 2,4주차 일요일이다. 이번달엔 25일(일)이다. 

외국계 대형할인마트 코스트코 역시 매월 2주 차, 4주 차 일요일 휴무다. 이 밖에 1월 1일과 설날, 추석 당일도 휴점한다. 이번 추석연휴엔 지자체와 협의를 통해 달라진 휴무일 적용을 한 곳도 있지만 제도적으로 원칙은 그렇다. 다만 제주지역은 매월 둘째 주 금요일과 넷째 주 토요일 휴점한다.

하지만 대형마트는 점포별로 휴무일이 조금씩 다르고, 영업시간과 오픈시간이 다르므로 자세한 정보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트레이더스, 코스트코, 노브랜드 등 해당 대형마트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확인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코스트코 대부분 매장은 둘째, 넷째 일요일 휴무일이지만 일산, 울산점은 이 규칙이 적용되지 않는다. 휴무일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코스트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마트와 홈플러스는 영업시간이 대체로 10시부터 23시까지, 홈플러스 영업시간은 대체로 10시부터 24시까지다. 하지만 대형마트 점포별로 휴무일이 다르고, 영업시간과 오픈 시간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정보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해당 대형마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유통산업발전법은 유통산업의 효율적인 진흥과 균형 있는 발전을 꾀하고, 건전한 상거래 질서를 세움으로써 소비자를 보호하고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2012년 9월 2일 제정된 법이다. 

이 규제는 이듬해부터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는 매월 2회 의무휴업, 그리고 영업시간은 매일 0~10시로 제한하는 제도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일부 점포는 2, 4째주 수요일이 휴무일이며 지자체 협의에 따라 기타 요일에 휴무하는 점포도 있으니 꼼꼼히 확인해야겠다.

이제 대형마트의 각종 할인 정보를 알아보기로 한다. 

대형마트에 반값 치킨과 탕수육에 이어 이젠 반값 비빔밥까지 등장했다. 최근 고물가로 점심값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점심값에 부담을 느끼는 직장인들 수요를 겨냥한 것이다.

롯데마트가 외식 물가 안정을 위해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비빔밥 도시락 3종'을 3천원대에 선보인다. 정상가 4천980원에서 1천원 할인해 3천980원에 판매하며, 소비자원 가격종합포털 '참가격'에서 발표한 비빔밥 평균가격의 절반 이하 수준이다.

이번 할인행사를 하는 비빔밥 도시락은 ‘강된장 제육비빔밥’, ‘고추장불고기 비빔밥’, ‘참치야채 비빔밥’ 3종류다. 1팩 기준 밥 200g과 8가지 반찬 180g으로 구성돼 있다. 양파 조미유와 참기름 등을 배합한 비빔전용밥을 사용했다.

롯데마트 비빔밥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비빔밥 보다 반값 이상 저렴한 셈이다. 소비자원 가격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수도권 기준으로 비빔밥의 평균가격은 9654원이다. 할인 혜택을 적용한 ‘3000원대 비빔밥 도시락’은 평균 가격의 절반 수준이라는 점에서 롯데마트는 ‘반값’ 비빔밥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이마트는 나들이 가기 좋은 선선한 가을 날씨를 맞아 신선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이달 21일까지 일주일간 '포도 피크' 행사를 열고 국산·수입 포도 전품목을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샤인머스캣'(1.5㎏)을 7월 시즌 시작 이래 가장 저렴한 가격에 내놓는다. 기존 1㎏ 당 가격을 비교했을 때 30%가량 저렴한 수준이다. 또 '유명산지 캠벨포도·머루포도'(각 3㎏), '거봉'(2㎏) 상품을 행사카드 구매 시 기존 정상 가격 대비 6000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이달 15일부터 21일까지 ‘홈플러스 시그니처 홈밀 캠핑포차 삼진 어묵탕’ 등 밀키트 7종을 행사카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