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 '논문표절 논란' 이후 첫 방송 복귀…"깊은 반성의 시간 가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논문표절 논란을 빚으며 모든 방송에서 하차했던 한국사 스타 강사 설민석(52)이 약 1년 10개월 만에 방송에 복귀합니다.
설민석은 10월 초 방송이 예정된 MBN '그리스 로마 신화-신들의 사생활'(이하 '신들의 사생활') 공동 MC를 맡습니다.
설민석과 함께 공동 MC를 맡게 된 이들은 '그리스 로마 신화 연구 1인자'로 불리는 서울대 인문학연구원의 김헌 교수, 배우 한가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한젬마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신들의 사생활' 공동 MC
논문표절 논란을 빚으며 모든 방송에서 하차했던 한국사 스타 강사 설민석(52)이 약 1년 10개월 만에 방송에 복귀합니다.
설민석은 10월 초 방송이 예정된 MBN '그리스 로마 신화-신들의 사생활'(이하 '신들의 사생활') 공동 MC를 맡습니다. '신들의 사생활'은 고전 그리스 로마 신화를 파헤치는 신개념 토크쇼로, 신화 속에 숨겨진 교양, 지혜, 유머, 감동을 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설민석과 함께 공동 MC를 맡게 된 이들은 '그리스 로마 신화 연구 1인자'로 불리는 서울대 인문학연구원의 김헌 교수, 배우 한가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한젬마입니다.
방송 복귀 소식이 전해진 15일 설민석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모든 방송에서 하차한 후 깊은 반성의 시간을 가졌다"며 "처음 역사를 접했을 때의 마음가짐으로 연구에 매진하면서 스스로를 돌보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설민석은 "짧은 자숙의 기간으로 제 과오가 쉽게 씻길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앞으로 더욱 철저하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정보 전달자로서의 역할에 충실하도록 하겠다. 다시 한 번 죄송하다"고 사과했습니다.
한편, 설민석은 지난 2020년 12월 연세대 교육대학원 석사논문인 '한국 근현대사 교과서 서술에 나타난 이념 논쟁연구'(2010)의 표절 의혹이 불거지자 "논문을 작성함에 있어 연구를 게을리하고 다른 논문들을 참고하는 과정에서 인용과 각주 표기를 소홀히 했음을 인정한다"고 사과하며 출연 중이던 모든 방송에서 하차했습니다.
[권지율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wldbf9927@gmail.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김만배 '극단선택 시도'…″알거지 만들겠단 시그널에″·″드디어 꼬리 밟혀″
- ‘요양급여 부정 수급' 윤석열 대통령 장모, 무죄 확정
- 대법원, '선거법 위반' 윤상현 의원 무죄 확정
- 'DLF 사태'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금감원 징계 취소 소송 최종 승소
- 방탄소년단 RM, ‘롤링홀’ 라이브 티저 영상 공개 `아마추어 시절 서고 싶었던 곳`
- [카타르] 월드컵 취재하다 숨진 美 기자…사망 원인은 대동맥 파열
- '디펜딩 챔피언' 프랑스, '모로코 돌풍' 잠재웠다…아르헨티나와 결승
- '동성애' 인정한 피겨스케이팅…캐나다 '동성 커플' 출전 허용
- 25톤 트럭 넘어지고 통근버스 미끄러져…하늘길·뱃길도 막혔다
- 시각장애 있는 4세 딸 때려 숨지게 한 20대 母 긴급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