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득점왕' 로드리게스, 황의조-황인범과 한솥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14 브라질월드컵 득점왕 하메스 로드리게스가 올림피아코스(그리스)로 이적하며 황의조, 황인범과 호흡을 맞추게 됐다.
올림피아코스는 올여름에 한국 대표팀의 황인범과 황의조를 품은 데 이어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출신의 수비수 마르셀루, 그리고 로드리게스까지 영입하며 전력을 한층 끌어올렸다.
로드리게스는 콜롬비아 국가대표 출전한 브라질월드컵에서 6골을 작성하며 골든부트(득점왕)를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4 브라질월드컵 득점왕 하메스 로드리게스가 올림피아코스(그리스)로 이적하며 황의조, 황인범과 호흡을 맞추게 됐다.
올림피아코스는 16일 오전(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로드리게스 영입을 발표했다. 계약 기간 등 세부 사항은 언급하지 않았다. 올림피아코스는 올여름에 한국 대표팀의 황인범과 황의조를 품은 데 이어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출신의 수비수 마르셀루, 그리고 로드리게스까지 영입하며 전력을 한층 끌어올렸다.
로드리게스는 콜롬비아 국가대표 출전한 브라질월드컵에서 6골을 작성하며 골든부트(득점왕)를 수상했다. 특히 우루과이와 16강전에서 왼발 터닝슛으로 한 해 최고의 골을 작성한 선수에게 주어지는 푸슈카시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로드리게스는 브라질월드컵에서의 활약을 앞세워 AS 모나코(프랑스)를 떠나 레알 마드리드에 입단, 125경기에서 32득점과 42도움을 기록했다.
로드리게스는 2017∼2019년엔 바이에른 뮌헨(독일)에서 활약하며 67경기에서 15골과 20어시스트를 작성했고, 2020년엔 에버턴(잉글랜드) 유니폼을 입고 26경기에서 6득점과 9도움을 기록했다. 하지만 지난해 에버턴에서 입지가 좁아진 후 알라얀 SC(카타르)로 이적했다. 그리고 한 시즌 만에 올림피아코스에 입단하며 유럽 무대에 복귀했다.
허종호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중권 “김건희 특검? 이성윤 투입하고 소환도 못했으면서…지휘했던 박범계·추미애한테 물어
- 태풍 ‘난마돌’ 경로 한반도와 더 가까워져...日 상륙 안 하고 해안 스치듯 지날 듯
- 퇴임하자마자 단숨에 DJ 제친 文...‘신뢰하는 전직 대통령’ 3위
- ‘신당역 스토킹 살해범’ 지난해 영장 기각 … 한동훈, 현장 방문
- [속보] 대통령실 “한일, 흔쾌히 합의”...유엔총회서 한미·한일정상회담
- 임세령 부회장, 美 에미상 시상식서 입은 화제의 드레스는...
- ‘2차 가해’ 논란 진혜원 검사…이번엔 “쥴리 매춘부”
- ‘깐부 할아버지’의 관절꺾기춤...에미상 쾌거에 현란한 댄스
- [단독] 檢, 쌍방울 수사로 ‘李 변호사비 대납’ 의혹 규명 박차
- 여자화장실 순찰 돌던 신당역 20대 女역무원 피살…30대 남성 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