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x3 사천 챌린저 진출권 놓고 최후의 전쟁..남은 티켓 3장 누구 손에?

서호민 2022. 9. 16. 1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천 챌린저 퀼리파잉드로우 티켓 3장을 획득하기 위한 8팀의 전쟁이 시작된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오는 10월 15일과 16일, 'FIBA 3x3 사천 챌린저 2022'를 개최하기 앞서 17일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선문대 체육관에서 '사천 FIBA 3X3 챌린저 2022 와일드카드 선발전'을 개최한다고 알려왔다.

국내 팀들 가운데는 총 5팀(메인드로우 2장, 퀼리파잉드로우 3장)이 사천 챌린저 참가 자격이 주어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프볼=서호민 기자] 사천 챌린저 퀼리파잉드로우 티켓 3장을 획득하기 위한 8팀의 전쟁이 시작된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오는 10월 15일과 16일, 'FIBA 3x3 사천 챌린저 2022'를 개최하기 앞서 17일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선문대 체육관에서 ‘사천 FIBA 3X3 챌린저 2022 와일드카드 선발전’을 개최한다고 알려왔다.

국내 팀들 가운데는 총 5팀(메인드로우 2장, 퀼리파잉드로우 3장)이 사천 챌린저 참가 자격이 주어졌다. 이중에서 현재 코리아리그 남자부 1, 2위에 나란히 올라 있는 데상트범퍼스와 태양모터스가 메인드로우 직행을 확정했다. 나머지 3팀에게 주어지는 퀼리파잉드로우 진출권은 본 선발전을 통해 가려지게 된다.

이번 대회에는 한울건설, 한솔레미콘, 모션스포츠, 3004S, 조선대학교, 데상트마스터욱, 공조, 블랙라벨스포츠 등 총 8개팀이 참가해 자웅을 겨룬다.

당초, 코리아투어 리그부에 출전하고 있는 9팀 중 메인 드로우 출전 자격을 확보한 데상트 범퍼스, 태양모터스를 제외한 나머지 7팀과 남자오픈부에서 우승을 차지한 3팀 등 총 10개 팀에게 선발전 참가 자격이 주어졌으나 하늘내린인제와 유니콘랜치가 불참을 선언, 8팀 만이 선발전에 출전하게 됐다.
국내 3x3 최강이란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하늘내린인제가 불참을 선언함에 따라 절대 강자도 절대 약자도 없는 대전쟁이 예상된다.

포인트 점수 1점이 모자라 3위로 밀려 아쉽게 메인드로우 직행 티켓을 놓친 한울건설부터 석종태와 이동준이 버티는 한솔레미콘, 이밖에 부산·경남의 강호 모션스포츠, 과거 DASH·리고러코리아로 활동했던 3004S, 대학생들의 패기를 앞세운 조선대학교, 그리고 오픈부 우승 자격으로 선발전에 참가하는 데상트마스터욱과 공조, 블랙라벨스포츠까지 모든 참가 팀들이 해볼만 하다는 각오로 하루 남은 선발전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선발전 진행 방식은 4팀씩 2개조로 나뉘어 각 조 1위에게 퀼리파잉 드로우 진출권이 1장 씩 주어진다. 나머지 남은 1장은 각 조 2위가 별도의 3·4위전을 통해 맞붙어 마지막 1장의 티켓 주인을 가린다. 조 편성은 경기 당일 추첨으로 결정되며, 총 13경기가 열릴 예정이다.

한편, FIBA 3x3 챌린저는 FIBA 3x3 대회 중 두 번째로 높은 레벨의 대회로 이 대회에는 세르비아, 미국 등 세계 최정상급의 팀들 뿐 아니라 몽골, 중국, 일본 등 아시아 강호들도 대거 참여할 예정이라 세계 최정상 3x3 팀들의 실력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이에 앞서 개최되는 선발전은 사천 챌린저 국내 참가 팀들의 면면을 확인할 수 있는 전초전이다. 주어진 티켓은 단 3장 뿐이다. 국내에서 3x3 국제대회를 경험할 기회가 흔치 않은 만큼 8팀 모두가 남은 3장의 티켓을 따내기 위한 치열한 각축전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선발전은 17일 오후 6시 30부터 시작되며, 선문대 체육관 A코트, B코트 2개 코트에서 대회가 진행된다. 

*FIBA 3x3 사천 챌린저 2022 선발전 참가 팀* (9월 17일 개최, 총 8팀 참가)
한울건설(리그부 3위), 한솔레미콘(리그부 4위), 모션스포츠(리그부 7위), 3004S(리그부 8위), 조선대학교(리그부 9위), 마스터욱(서울대회 오픈부 우승), 공조(양산대회 오픈부 우승), 블랙라벨 스포츠(인제대회 오픈부 우승)

#사진_점프볼DB(한필상 기자)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