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테오닉, 관절보존 제품 유럽 공략 위해 '제30회 유럽 견주관절 학회'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형외과용 임플란트 기업 오스테오닉(226400)이 지난7일부터 3일간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개최된 '제30회 유럽 견주관절 학회'(SECEC-ESSSE)에 참가해 자사 신제품 소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오스테오닉은 이번 학회에서 주력 신제품인 정형외과용 '관절보존(Sports Medicine)' 제품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2위 업체 '짐머 바이오멧' 통해 유럽시장 본격 공략
[이데일리 김지완 기자] 정형외과용 임플란트 기업 오스테오닉(226400)이 지난7일부터 3일간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개최된 ‘제30회 유럽 견주관절 학회’(SECEC-ESSSE)에 참가해 자사 신제품 소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30회째를 맞는 ‘유럽 견주관절 학회’는 어깨와 팔꿈치 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정형외과 의사들이 새로운 정형외과용 제품들과 기술적 변화를 경험하고 교육, 협력을 통해 치료적 연구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의 유럽학회다.
오스테오닉은 이번 학회에서 주력 신제품인 정형외과용 ‘관절보존(Sports Medicine)’ 제품을 소개했다. 관절보존 제품은 관절 및 연조직의 인대가 과도한 응력으로 인해 부분 또는 완전 파열되었을 때 뼈와 조직 간을 연결 시키는 수술에 사용되는 장치다.
오스테오닉의 ‘관절보존(Sports Medicine)’ 제품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생분해성 복합소재(Bio Composite)로 만들어져 생체 친화적이면서도 물리적 강도나 기능이 최적화 된 제품이다. 특히 생분해성 소재이기 때문에 수술 후 손상된 조직이 정상화 되었을 때 관절보존 제품을 제거하기 위한 2차 시술이 필요 없고, 수술시 절개 부위를 최소화하는 최소 침습적 시술이 가능한 특징을 갖고 있다.
오스테오닉은 지난 2020년 5월 세계 2위 정형외과용 글로벌 의료기기 업체 ‘짐머 바이오멧’(Zimmer Biomet)에 ‘관절보존’(Sports Medicine) 제품을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또 지난해 6월에는 미국 FDA로부터 관절보존 제품의 허가도 취득했다. 1927년에 설립된 짐머 바이오멧은 2021년 기준 78억3600만달러(한화 약 10조9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근골격 부문 글로벌 기업으로 정형재건·스포츠의학 등 다양한 제품을 제조해 100개국 이상에 판매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4분기중 짐머 바이오멧에 유럽향 제품 수출이 본격 진행될 예정이다”며 “유럽시장의 본격적인 진입 전에 유럽의 정형외과 의사들에게 당사의 우수한 관절보존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학회에 참가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지완 (2pac@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구템] 용진이형의 친근한 투샷 속 하얀색 나이키 신발은
- "영빈관 옮길거야" 김건희 여사 말대로…신축 예산 878억
- “아빠, 미안해요”…신당역 피살 女역무원의 3일 전 메시지
- 文, '가장 신뢰하는 전직 대통령' 3위…1·2위는 누구?
- 한국사회 학력 검증 시발점…신정아, 귀국[그해 오늘]
- ‘기차 날릴 위력’ 난마돌, 日 상륙 않고 한반도와 가까워져
- 조세호 "유재석 결혼식 때 축의금 5만원…당시 전재산 13만원"
- '와장창!' 아파트로 날아온 돌덩이…무슨 일?
- "진라면 너마저.." 오뚜기, 라면 가격 평균 11% 인상
- "제발 임창정 살려주세요"… 김창열 간절 호소,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