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대만 진단회사에 액체생검 유전체 진단 서비스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DGC(245620)가 대만 진단회사 메디테크에 비침습 산전 검사용 액체생검 서비스 공급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EDGC의 산전 진단 검사는 임산모의 혈액 검사를 통해 태아의 유전자를 검사할 수 있는 비침습적 액체생검 서비스다.
앞서 EDGC는 아시아 제대혈 뱅킹 상장사 '코드라이프', 태국 임상수탁기관 '브리아 랩'과의 공급계약을 통해 2017년부터 아시아 시장에서 서비스를 공급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DGC(245620)가 대만 진단회사 메디테크에 비침습 산전 검사용 액체생검 서비스 공급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EDGC의 산전 진단 검사는 임산모의 혈액 검사를 통해 태아의 유전자를 검사할 수 있는 비침습적 액체생검 서비스다. 임산부의 혈액으로 검사하기 때문에 유산이나 양수 파열의 위험성이 없어 임산부와 태아 모두에게 안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EDGC는 기존의 산전 검사에 비해 99% 높은 정확성과 편리성을 보이고 임신 초기 검사가 가능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크게 각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메디테크와 계약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앞서 EDGC는 아시아 제대혈 뱅킹 상장사 ‘코드라이프’, 태국 임상수탁기관 ‘브리아 랩’과의 공급계약을 통해 2017년부터 아시아 시장에서 서비스를 공급 중이다.
EDGC 관계자는 “이번 대만 공급 계약으로 유전체 분석 기술이 다시 한 번 해외에서 인정받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동남아 시장 내 입지를 확고히 굳히고,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디테크는 2007년 대만에 설립된 기업으로 대만식품의약품청(TFDA)의 인증 위험률 분석 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맨몸으로 시집온 아내…'처갓집 억대 빚, 이혼 가능할까요?'
- 대통령실 영빈관 새로 짓는다…800억 원대 예산 투입
- 극단선택 시도 女 구한 구급대원…연락처 빼낸 뒤 결국
- 짜증왕 찰스…맥주 한잔 하실래요? 시민 농담에 반응이
- '약 독하다던데' 200만명 앓는 '이 병' 오해가 病 키웠다 [헬시타임]
- '벤츠 민폐주차' 단지서 또…'새 빌런 등장, 이번엔 2대'
- '시끄러워' '조용히해'…주민항의에 삿대질 '시 의원'
- 정청래 '돈 받은적 있습니까' 이재명 '허허, 왜 이러세요'
- 중학생 딸 성폭행한 16살 '증거 있냐' 당당…'죄책감도 없다'
- [인터뷰] '공조2' 임윤아 '나밖에 못하는 캐릭터, 자부심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