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민속국악원, 무용단 정기공연 '춤, 사위' 광주 ACC에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원 30주년을 맞은 국립민속국악원이 오는 24일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무용단 정기공연 '춤, 사위'를 개최한다.
궁중정재와 민속춤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국립민속국악원 무용단 정기공연 '춤, 사위'는 국립아시아문화의전당 콜센터와 홈페이지, 현장매표 등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품위있는 궁중정재와 흥이 넘치는 민속춤의 어울림
[더팩트 | 남원=최영 기자] 개원 30주년을 맞은 국립민속국악원이 오는 24일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무용단 정기공연 '춤, 사위'를 개최한다.
16일 국립민속국악원에 따르면 무용단은 민속춤을 비롯해 궁중정재, 춤극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여 왔으며, 국립민속국악원 대표창극, 기획, 상설 등 타 장르 공연에서도 본연의 역할에 충실히 참여하며 무용단의 정체성과 우수성을 확립해왔다.
이번 무용단 정기공연은 '춤, 사위'다. 시간의 흐름속에 변형된 우리 춤 본연의 모습을 찾아 올곧게 계승하는 것을 목적으로 구성했다.
1부에서는 유네스코 무형유산으로 선정된 궁중정재 '처용무'와 국가무형문화재 '학연화대합설무'로 시작해 2부에서는 '설장구춤', '살풀이와 지전춤', '소고춤' 등 신명으로 잇는 춤사위를 펼친다.
궁중정재와 민속춤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국립민속국악원 무용단 정기공연 '춤, 사위'는 국립아시아문화의전당 콜센터와 홈페이지, 현장매표 등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병헌의 체인지] 이재명 대표는 '라이언 일병'이 되려하나
- 해외 순방 후 尹-李 영수회담?…다자회담도 '글쎄'
- 연장신청 이명박·기각 정경심…'형집행정지' 희비
- '민생 강조' 정진석 비대위…힘 빠진 與 당권주자들
- 수사권 조정 후 사건처리 '하세월'…경찰항고제 부상
- [엔터Biz] 콘텐트리중앙, '수리남' 인기에 주목↑ 수혜 누릴까
- 환율 1400원 목전…강(强)달러 시대 수혜주 살펴보니
- '국내 매장 늘린다'는 이케아, 역성장 반전 카드 될까
- 허니제이, 결혼+임신 '겹경사' 깜짝 발표 "가슴 벅찬 기쁨"
- 김윤덕, “‘민생실종’ 정치의 가치가 사라진 시기 당대표 보좌역 맡았다”[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