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체인·한국음반산업협회, NFT 사업 업무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록체인 개발 전문 기업 엘엔벤처그룹(대표 이정한)이 사단법인 한국음반산업협회(회장 이덕요)와 IP(지식재산권) 기반 NFT(대체불가능토큰) 마켓 플랫폼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엘엔벤처그룹 이정한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력을 활용해 한국음반산업협회의 핵심 자산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 NFT 사업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시장을 선도하는 강소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엘엔벤처그룹은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전문기업이다. 관계사 립체인의 고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블록체인 서비스 구현을 목표로 잡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엘엔벤처그룹의 관계사 립체인의 메인넷을 기반으로 한 △IP자산 NFT화 △NFT 메타마피아 플랫폼 제공 △프로젝트 활성화 방안 마련 등 NFT를 활용한 다채로운 신규 사업을 위해 양사가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엘엔벤처그룹 이정한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력을 활용해 한국음반산업협회의 핵심 자산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 NFT 사업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시장을 선도하는 강소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음반산업협회 이덕요 회장은 “NFT 기술이 전 분야로 확대되는 시점에 엘엔벤처그룹과의 협업은 의미하는 바가 크다. 양사의 강점을 살린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사회 학력 검증 시발점…신정아, 귀국[그해 오늘]
- [누구템] 용진이형의 친근한 투샷 속 하얀색 나이키 신발은
- "영빈관 옮길거야" 김건희 여사 말대로…신축 예산 878억
- '신당역' 역무원 살해범, 위생모 쓴 이유는…'그날의 행적'
- "靑관저에 DJ때 카펫, 김정숙 여사 '그냥 살래요' 그러시더라"
- 조세호 "유재석 결혼식 때 축의금 5만원…당시 전재산 13만원"
- MZ세대 홀린 코닥…3년만에 매출 1천억 넘봐
- 연준 최종금리 5% 전망까지…금융시장 대혼란 오나
-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 24년 정든 코트 떠난다
- "제발 임창정 살려주세요"… 김창열 간절 호소,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