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오늘 'BORN PINK' 발표

황효이 온라인기자 2022. 9. 16. 08: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블랙핑크가 오늘 컴백한다.

블랙핑크는 16일(오늘) 오후 1시 정규 2집 ‘BORN PINK’를 발표한다.

# 블랙핑크의 타이틀곡 ‘Shut Down’

타이틀곡 ‘Shut Down’은 클래식과 힙합이 교차하는 곡이다. 파가니니의 ‘라 캄파넬라’ 샘플링과 트렌디한 힙합 비트가 조화를 이룬다. 날카로운 바이올린 연주에 묵직한 사운드가 어우러져 짜릿한 쾌감을 선사한다.

# 힙합·발라드·레트로팝 등 과감한 시도의 8곡

‘BORN PINK’에는 블랙핑크의 정체성을 관통하는 8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선공개곡 ‘Pink Venom’을 시작으로 타이틀곡 ‘Shut Down’, 중독적인 후렴구 브라스 톤이 풍미를 선사하는 힙합 장르의 ‘Typa Girl’, 지수와 로제가 작사에 참여한 80년대 레트로풍의 사운드가 매력적인 ‘Yeah Yeah Yeah’, 빈티지한 기타 리프와 강렬한 비트가 조화를 이룬 ‘Hard to Love’가 포함됐다.

서정적 발라드 장르 ‘The Happiest Girl’은 블랙핑크의 성숙한 감성을 느낄 수 있고, ‘Tally’는 힙합과 록 요소가 내재됐다. 인게임 콘서트 스페셜 트랙 ‘Ready For Love’도 팬들의 호응에 힘입어 추가됐다.

블랙핑크는 전 세계 블링크(팬덤명)와 만나기 위해 분주한 발걸음을 옮긴다. 오는 10월 15일과 16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월드투어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뒤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각국으로 향해 약 150만 명 관객과 호흡할 예정이다.

황효이 온라인기자 hoyful@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