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청년들과 소통, 더 나은 청년정책 마련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9월 17일부터 24일까지 2022년 청년주간행사 'GOMZ(Goyang MZ) day'를 개최한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특례시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청년의 날 기념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많은 청년들이 행사를 즐겨주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과 소통하여 더 나은 청년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양)=박준환 기자]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9월 17일부터 24일까지 2022년 청년주간행사 ‘GOMZ(Goyang MZ) day’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년의 날(매년 9월 세번째 토요일)을 맞이하여 청년들의 주도적인 참여와 기획을 통해 청년들이 함께 참여, 소통,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청년의 날인 9월 17일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집중되어 있다. 15시부터 고양관광정보센터 루프탑에서 청년들과 이동환 시장과의 ‘곰즈 톡톡’을 시작으로 17시에는 일산문화광장에서 청년의 날 기념식이 진행된다. 기념식에서는 5명의 청년유공자 표창과 지난 7월에 진행된 고양시 주관 전국청년 공감스토리 공모전 당선자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기념식이 끝나고 18시부터는 ‘제1회 고양 청년(GOMZ) 가요제’가 열린다. 사전심사를 통해 선정된 7개팀의 청년들이 저마다 준비한 노래로 청년의 날을 축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12시부터 20시까지 ‘고양 청년 팝업 스토어(플리마켓)’가 운영된다. 플리마켓에는 청년소상공인들과 청년예술가들이 중심이 되는 다양한 판매·전시부스가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인생네컷, 타로 등을 비롯한 체험부스, 고양특례시의 각종 정책, 브랜드 관광기념품 등을 알리는 홍보 부스들이 방문자를 기다린다.
9월 22일에는 고양꽃전시관에서 청년일자리 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24일까지 청년들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 명사 특강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특례시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청년의 날 기념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많은 청년들이 행사를 즐겨주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과 소통하여 더 나은 청년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법인카드로 친구들 술 사도 된다” 부러운 ‘이 회사’ 알고 보니
- [영상] 짜증내던 찰스 어디가고…“맥주 한잔?” 시민 농담에 위트 폭발
- 1위 노무현, 2위 박정희, 3위 문재인...전직 대통령 신뢰도 조사
- “이게 9만원?” 월미도 포장회 가격 논란...횟집 사과에도 네티즌 ‘분노’
- '논문표절' 설민석, 2년만에 방송 복귀…“반성의 시간 가졌다”
- 신당역 女역무원 살해한 30대는 前동료…흉기 들고 1시간 기다렸다
- 배변 실수한 아이 속옷을 얼굴에…유치원 교사는 영상까지 찍어 올렸다
- ‘싱글맘’ 김나영, 건물주 됐다…역삼동 2층건물 99억에 매입
- 43세 오윤아, 아찔한 경험… "27살 청년이 대시"
- "혹시 딸 아냐?"...이요원, 동안 미모 '깜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