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고 곳곳 비..서울 낮 최고 29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요일인 오늘(16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새벽 경기 북부에서 시작된 비는 오전에 서울과 인천, 경기 남부, 강원 영서 중·북부, 충청권과 전라 서해안 등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수도권과 강원영서중·북부, 충남권은 내일까지 비가 오겠습니다.
수도권과 강원 영서 중부·북부, 충청권에는 이튿날까지 5∼40㎜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 전 권역 '좋음'
금요일인 오늘(16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새벽 경기 북부에서 시작된 비는 오전에 서울과 인천, 경기 남부, 강원 영서 중·북부, 충청권과 전라 서해안 등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제주도는 낮까지, 충북과 전라 서해안은 밤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수도권과 강원영서중·북부, 충남권은 내일까지 비가 오겠습니다.
예상되는 강수량은 제주도 10∼60㎜, 전라 서해안 5∼40㎜(많은 곳 경기 북부 60㎜ 이상)입니다.
수도권과 강원 영서 중부·북부, 충청권에는 이튿날까지 5∼40㎜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서해안을 제외한 전라권과 경남 서부에는 5㎜ 내외의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비나 소나기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8∼23도, 낮 최고기온은 25∼32도로 예보됐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경상권에는 가시거리 1㎞ 미만, 강원 산지에는 동풍에 의한 낮은 구름대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제주도 해상과 남해상, 동해 남부 남쪽 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제주도 해안과 동해안에서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거나 갯바위, 방파제를 넘을 수 있어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합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해 앞바다에서 0.5∼2.5m, 서해 앞바다에서 0.5∼2.0mm로 일겠습니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2.5m, 서해 1.0∼3.0m, 남해 0.5∼3.0m로 예측됩니다.
[디지털뉴스부]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유엔 총회에서 한미·한일 정상회담…윤 대통령, 10번째로 연설
- 여수서 도망친 성범죄 피의자…경찰, 하루 만에 인천서 검거
- 한동훈, 신당역 피살 현장 비공개 방문…″국가가 못 지켰다″
- ″입주도 가능, 세입자도 구해줄게″…집값 하락에 을이 된 집주인
- 이상보, 체포 당일 마약 성분 검사 결과 '음성'
- 20대 여성 역무원, 2호선 신당역 화장실서 살해 당해
- 금은방 유리 깨고 5,500만원어치 턴 촉법소년들…20대 2명이 시켰다
- ″그 한국인을 이길 수 없었다″ 김민재에 열광한 이탈리아
- [핫클립] '최대어' 김서현, 예상대로 1순위로 한화행
-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추대론 무산…이용호, 첫 출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