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①]진선규 "'공조2' 하이레벨 빌런, 신선하고 스트레스 풀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진선규(45))가 거친 빌런의 얼굴로 돌아왔다.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감독 이석훈, 이하 '공조2')를 통해서다.
2017년 개봉해 781만 관객을 동원하며 메가 히트한 '공조'의 속편인 '공조2'는 글로벌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다시 만난 북한 형사 림철령(현빈 분)과 남한 형사 강진태(유해진 분), 여기에 뉴페이스 해외파 FBI 잭(다니엘 헤니 분)까지 각자의 목적으로 뭉친 형사들의 예측불허 삼각 공조 수사를 그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진선규(45))가 거친 빌런의 얼굴로 돌아왔다.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감독 이석훈, 이하 '공조2')를 통해서다.
2017년 개봉해 781만 관객을 동원하며 메가 히트한 ‘공조’의 속편인 ‘공조2’는 글로벌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다시 만난 북한 형사 림철령(현빈 분)과 남한 형사 강진태(유해진 분), 여기에 뉴페이스 해외파 FBI 잭(다니엘 헤니 분)까지 각자의 목적으로 뭉친 형사들의 예측불허 삼각 공조 수사를 그린다. 지난 7일 개봉해 추석 연휴 극장가를 휘어잡으며 흥행 독주 중이다.
진선규는 빌런 장명준 역으로 새롭게 합류했다. '범죄도시' 위성락에 이어 오랜만에 섬뜩한 얼굴로 돌아온 그는 최근 화상 인터뷰를 통해 “평소 억지로 담아두거나 쌓아두진 않지만 누구에게나 감춰 놓은 감정들은 있지 않나. 그런 것을 꺼내 확장시키는 재미가 있다. 악역 연기를 하다 보면 스트레스가 풀리는, 시원한 재미가 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위성락이 동네 깡패라면 장명준은 하이 레벨 같은 느낌”이라며 “위성락은 그냥 마주치면 너무 무서울 것 같은, 피하고 싶은 '우리 동네 짱'이라면, 장명준은 '난 세상에서 아무도 못 건드려'라는, 저 위의 하이 레벨 같은 느낌으로 연기했다"고 강조했다.
“뭔가 그래서 좀 더 재밌었어요. 고급지고 세련된 빌런이랄까요? 빌런에 대한 제 가치관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고요.총을 쓴다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라 좋았어요. 사격 자체가 스트레스가 팡팡 풀리는 매력이 있더라고요.(웃음)”
북한 군인 장명준은 배고픈 고국 인민들의 밥을 구하는 일이라는 당의 명령을 따라 명예를 버리고 불법 외화벌이에 발을 들인다. 하지만 그 돈이 그저 한 권력자의 배를 불리는 일이었음을 뒤늦게 깨닫는다. 남한으로의 귀순을 꿈꾸던, 아무 잘못 없는 자신의 가족이, 그토록 충성을 다했던 당으로부터 배신을 당하자 광기어린 빌런이 된다. 진선규는 적은 대사에도 묵직한 분노의 에너지를 입체적으로 전달하며 설득력 있는 연기를 펼친다.
“우리 영화가 잘 돼 ‘공조3’도 꼭 나왔으면 좋겠어요. 사실 그렇다고 해도 제가 또 나오기는 힘들지만요.(웃음) 마지막에 눈을 번쩍 뜨는 장면이 있었으면 좋았겠지만...장영남 선배님과도 '가족에게 돌아가는 얘기가 잠깐이라도 나왔으면 좋겠다'는 얘기를 많이 나눴어요. 너무나 아쉬울 정도로 '공조2'가 좋았어요. 잊지 못할 겁니다.”(인터뷰②에 계속)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배우 이상보, 체포 당일 병원검사 결과 공개..."마약 음성"
- 에미상 트로피 번쩍 들고...‘오징어게임’ 주역들 금의환향
- 설민석, 2년 만에 방송 복귀 "깊은 반성의 시간 가져"
- “상실감 컸다”...이휘재, 캐나다行 결정한 진짜 이유
- [종합] `연중` 연예계 `의자왕` 1위 지드래곤→2위 유아인... 3위 김준수
- K팝 `그래미 어워즈` 후보 지명 2년 연속 불발
- 이주승 “성수동으로 이사…핫플에 살아보고 싶었다” (‘나혼산’) - 스타투데이
- 이장우, 축가로 지드래곤 이겼다…“수능 금지곡 돼” (‘나혼산’) - 스타투데이
- 이찬원, 취업한 친구 위한 플렉스…“소고깃집 통째로 빌려 회식” (‘편스토랑’) - 스타투데이
- 이찬원, ‘전국노래자랑’ 출연 영상에 “데뷔 전 모든 KBS 자료 불태우고파” (‘편스토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