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널의 현재이자 미래' 20세 특급 공격수, 연장 계약 곧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스널의 현재이자 미래, 부카요 사카의 연장 계약 내용이 곧 공식 발표될 예정이다.
아스널과 사카측이 계약에 거의 합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아스널 입장에서는 팀의 엄청난 자산인 사카를 일찌감치 연장 계약으로 묶어둘 필요가 있다.
현지 축구 전문 저널리스트 피트 오루크는 아스널이 빠른 시간 안에 연장 계약 사실을 발표할 것이며, 아스널 구단측과 사카 선수측 양쪽에서 들려오는 모든 얘기들이 합의에 거의 다다랐다는 내용으로 종합된다고 주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사카 연장 계약, 곧 발표!
아스널의 현재이자 미래, 부카요 사카의 연장 계약 내용이 곧 공식 발표될 예정이다. 아스널과 사카측이 계약에 거의 합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사카는 아스널 유스 출신으로 일찌감치 팀이 핵심으로 자리매김 했다.
2018년 16세의 나이에 성인 무대 데뷔전을 치렀고, 20세가 된 현재 아스널 공격진의 주축으로 맹활약 중이다. 지금까지 모든 대회 138경기를 뛰며 24골 31도움을 기록중이다. 지난 시즌 팀의 붙박이 주전으로 모든 대회 43경기를 뛰며 12골 7도움의 성적을 올렸다. 새 시즌에도 7경기에 출전해 1골 2도움을 기록하며 아스널 돌풍의 중심에 서있다. 잉글랜드 A대표팀 멤버로도 활약하고 있다.
아스널 입장에서는 팀의 엄청난 자산인 사카를 일찌감치 연장 계약으로 묶어둘 필요가 있다. 사카의 계약은 2024년 여름 만료될 예정이지만, 마음이 급했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은 공개적으로 "사카와 그의 가족, 에이전트,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우리가 성취하고 싶은 것에 대해 생각이 매우 일치한다고 확신한다"고 말하며 재계약을 희망했다. 아스널은 사카를 팀 내 최고 연봉자로 대우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얘기도 들렸다. 주급만 14만파운드 이상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이 아스널의 노력이 사카의 마음을 사로잡은 듯 보인다. 현지 축구 전문 저널리스트 피트 오루크는 아스널이 빠른 시간 안에 연장 계약 사실을 발표할 것이며, 아스널 구단측과 사카 선수측 양쪽에서 들려오는 모든 얘기들이 합의에 거의 다다랐다는 내용으로 종합된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이 사카의 계약은 아스널과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친형, 60억 합의 거절 이유?..재산 200억 추정" 주장
- 김민정, 모유수유 사진까지 공개하다니 '과감한 딸엄마'
- 탁재훈, 이지현과 핑크빛? 결혼 제안까지
- 아이비, 노브라 패션으로 거리 활보..美 가더니 과감해졌네
- 최승경, 아내 임채원 외간 남자와 결혼에 경악.."다른 분 통해 알았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