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견니' 출연 대만배우, 자택 욕실서 미끄러져 사망(과거사 재조명) [Oh! 타임머신]
[OSEN=김나연 기자] N년 전 9월 16일에는 어떤 일이 있었을까. 대만배우 황홍승은 자택 욕실에서 사고로 사망했고, 갑작스런 비보를 전했던 배우 오인혜는 부검 결과 타살 혐의점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배우 구혜선과의 이혼을 두고 구설에 올랐던 안재현은 끝내 '신서유기7' 촬영을 앞두고 하차했다.
N년 전 오늘, 연예계에 어떤 일이 있었을지 OSEN 타임머신과 함께 살펴보자.
# 대만배우 황홍승, 자택 욕실서 사고사
지난 2020년 9월 16일, 대만 배우 황홍승이 사망했다. 향년 36세.
당시 대만 매체 보도에 따르면 황홍승은 이날 오전 11시 27분께 욕실에서 숨진 채로 발견됐다. 황홍승의 부친이 자택 욕실에 쓰러져 있는 고인을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황홍승은 전날 저녁 혼자 집으로 돌아간 뒤 외출하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근처에 살고 있는 부친이 매일 아들의 집을 방문하고 있었으며, 15일 저녁에도 아무런 문제 없이 가족들이 함께 식사를 했다고.
경찰 조사 결과 황홍승은 욕실에서 미끄러져 머리를 부딪히면서 심근경색이 일어나 사망한 것으로 밝혀졌다. 혼자 있던 황홍승은 곧바로 구조되지 못했고, 부친이 발견했을 당시에는 이미 숨을 거둔 것으로 전해졌다.
황홍승은 '오락백분백'의 MC로 활약했으며, '동방줄리엣' '취후결정애상니' '진애림북' '성녀보표' '곤석애정고사' 등에 출연해 열연을 펼쳤다. 뿐만아니라 인기 드라마 '상견니'에서 두치민 역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갑작스러운 그의 사망소식에 '상견니' 주연 배우인 가가연, 허광한 등이 자신의 SNS를 통해 애도를 표했다.
# 故 오인혜, 부검 결과 '타살 혐의 無'
2020년 9월 14일,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을 전했던 배우 오인혜에 대해 경찰은 부검 결과 '타살 혐의 없음'으로 결론을 내렸다.
16일 인천 연수경찰서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부터 오인혜 씨 사인이 외력이 아닌 극단적 선택이라는 1차 구두 소견을 받았다"고 부검 결과를 밝혔다.
오인혜는 14일 새벽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신도시 소재의 자택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 이후 응급심폐소생술을 받으며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고, 응급실에서 호흡과 맥박을 회복했지만 끝내 의식을 되찾지 못한 채 15일 새벽 세상을 떠난 것으로 전해졌다.
고인의 사망 후 경찰은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부검을 진행했다. 특히 부검 과정에서 고인의 몸에 남은 다수의 멍자국을 발견하기도 했지만, 이는 치료 과정에 생긴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 측은 "멍 자국은 오인혜 씨가 자택에서 병원으로 이송되며 치료 과정에 생긴 것"이라며 "타살 혐의점을 발견하지 못해 부검 소견에 따라 수사를 종결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안재현 '신서유기7' 하차
지난 2019년 9월 16일, 배우 안재현은 tvN '신서유기7'에 하차를 결정했다.
당시 '신서유기' 제작진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안재현이 시즌7에 출연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안재현은 2016년 방송된 시즌2부터 외전으로 제작된 '강식당'까지 출연하며 '신서유기'의 고정 멤버로 활약했다. '신서유기' 측은 하반기에 시즌7 촬영을 앞두고 있었지만, 안재현은 오랜 기간동안 논의한 끝에 시즌7에 출연하지 않기로 결정을 내렸다.
이에 앞서 구혜선은 안재현과의 불화 사실을 밝히며 이혼 위기를 공개적으로 알렸던 바 있다. 당시 두 사람의 소속사 측은 "여러 문제로 결혼생활을 유지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고, 진지한 상의 끝에 서로 협의해 이혼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식입장을 냈다.
하지만 이와 관련해 구혜선은 "저는 가정을 지키고 싶다"며 이혼에 찬성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히며, 안재현의 염문설까지 제기해 파장을 일으켰다. 결국 안재현은 직접 입장문을 내고 "결혼 생활을 하며 남편으로 최선을 다했고, 부끄러운 짓을 한적 없었다", "긴 대화 끝에 서로가 합의한 것을 왜곡해서 타인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계속 본인의 왜곡된 진실만 이야기하는 그녀를 보면서 더 더욱 결혼 생활을 유지할 자신이 없다는 생각만 들었다"고 호소했다. 그럼에도 구혜선은 일방적인 폭로를 이어가며 진실공방을 펼쳤고, 이 여파로 안재현은 '신서유기7' 하차를 결정내린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안재현은 2020년 7월 구혜선과 이혼에 합의했다. '신서유기7'에 이어 '신서유기8'에도 출연하지 않으며 별다른 근황을 전하지 않았던 그는, 지난해 4월 '신서유기 스페셜 스프링캠프'에 깜짝 출연해 반가움을 안겼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OSEN DB, 인스타그램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