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도 석류를 먹어야 하는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수도권 등 중부 지방부터 제주까지 전국적으로 비가 오겠다.
또 석류에는 폴리페놀, 탄닌,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데, 이들 성분은 혈압을 낮추고 심장을 튼튼하게 한다.
또 석류의 탄닌은 체내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변비를 겪고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수도권 등 중부 지방부터 제주까지 전국적으로 비가 오겠다. 예상 누적 강수량은 최대 60㎜다. 아침 최저기온은 18~23도, 낮 최고기온은 25~32도로 예보됐다.
☞오늘의 건강= 새콤달콤 알알이 톡톡 터지는 맛이 일품인 석류가 제철이다. 천연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석류는 여성들에게 이로운 과일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알고 보면 남성에게도 최고의 과일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100% 석류 원액을 꾸준히 마신 남성은 고환암이 재발하거나 전이될 가능성이 낮았고, 매일 석류 100% 주스를 237㎖씩 섭취한 발기부전 환자는 마시지 않은 사람보다 증세 호전 가능성이 50% 높았다.
또 석류에는 폴리페놀, 탄닌,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데, 이들 성분은 혈압을 낮추고 심장을 튼튼하게 한다. 전반적인 신체 노화를 방지함과 동시에 두뇌 세포의 손상도 막아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
한편, 석류는 앞서 말해듯 혈압을 낮추기 때문에 저혈압 환자의 경우 과다 섭취를 피하거나 섭취 전 전문의와 상의를 하는 것이 좋다. 또 석류의 탄닌은 체내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변비를 겪고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공식품 다 나쁠까... 몸에 좋은 4가지 - 코메디닷컴
- 체중감량 위해 40대에 탄수화물 끊기.. 근육은? - 코메디닷컴
- 간 해치는 의외의 원인 vs 간 건강 지키는 생활습관 - 코메디닷컴
- 면역력 '쑥' 올리는 생활습관 7가지 - 코메디닷컴
- 사랑이 식었음을 알려주는 8가지 징후 - 코메디닷컴
- 청양고추 vs 풋고추, 무슨 일이? 몸의 변화는? - 코메디닷컴
- 걷기 운동의 건강 효과…좋은 운동법 4 - 코메디닷컴
- 뱃살 늘어나는 갱년기 여성이 지켜야 할 건강수칙 - 코메디닷컴
- 순두부vs연두부, 둘다 푸딩 같은데 뭐가 다를까? - 코메디닷컴
- 단순한 동작이지만, 생각보다 효과가 큰 운동 5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