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집행위원장 "우크라 난민 지원 1억5000만유로 배정..EU가입 순조롭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은 15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유럽연합은 우크라이나 국내 난민들이 겨울을 나도록 돕기 위해 1억5000만 유로(약 2098억원)를 배정했다"고 말했다.
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은 이날 키이우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회동을 가진 후 공동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가디언, CNN 등이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키이우에서 우크라 대통령과 공동기자회견
[서울=뉴시스] 박준호 기자 =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은 15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유럽연합은 우크라이나 국내 난민들이 겨울을 나도록 돕기 위해 1억5000만 유로(약 2098억원)를 배정했다"고 말했다.
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은 이날 키이우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회동을 가진 후 공동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가디언, CNN 등이 보도했다.
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의 키이우 방문은 지난 2월24일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세 번째다.
그는 "EU는 또한 침공으로 피해를 입은 학교의 재건 및 수리 작업에 1억 유로를 추가로 책정했다"며 "즉시 수리가 필요한 학교가 70개 있고, 7만여명의 학생이 학교로 돌아가야 한다"고 언급했다. 폰 데어 라이엔 집행위원장은 "미래가 시작되는 것은 아이들과 교육"이라고 덧붙였다.
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은 우크라이나의 EU 가입과 관련해 "6월에 우크라이나는 후보 자격을 부여받았고, 승인 과정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젤렌스키 대통령에 "당신이 전진하고 있는 속도, 결단력, 정확성은 인상적"이라며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곳에서 당신을 지지한다"고 말했다. 이어 "당신이 속도를 내고 있기 때문에 나는 속도를 내라고 말할 수 없다. 그것은 매우 좋다"며 말했다.
폰데어레이엔 집행위원장은 이와 함께 "우크라이나가 더 많은 사업과 소득을 가질 수 있도록, 그리고 우크라이나가 유럽 단일 시장에 최대한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해야 한다는 데 합의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젤렌스키 대통령이 최근 하르키우 지역의 넓은 영토를 수복하는 데 성공한 것을 축하하며, 키이우에 삶이 돌아왔다는 것이 인상적이라고 지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120만원"…딸벌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중년男 '추태'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