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논문 표절' 설민석, 2년 만에 방송 복귀 [연예뉴스 HOT]
유지혜 기자 2022. 9. 16. 0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석사 논문 표절 의혹을 받아온 설민석 한국사 강사가 2년 만에 방송 활동을 재개한다.
15일 MBN에 따르면 설민석은 배우 한가인 등과 함께 10월 첫 방송하는 새 교양프로그램 '그리스 로마 신화-신들의 사생활'에 출연한다.
그는 2010년 연세대 교육대학원에서 발표한 논문이 2008년 한 교육대학원생이 쓴 논문과 50% 이상 유사하다며 표절 의혹에 휩싸이면서 2020년 12월 tvN '벌거벗은 세계사' 등에서 하차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석사 논문 표절 의혹을 받아온 설민석 한국사 강사가 2년 만에 방송 활동을 재개한다. 15일 MBN에 따르면 설민석은 배우 한가인 등과 함께 10월 첫 방송하는 새 교양프로그램 ‘그리스 로마 신화-신들의 사생활’에 출연한다. 이날 설민석은 개인 SNS를 통해 “짧은 자숙의 기간으로 과오가 쉽게 씻길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더욱 철저하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정보 전달자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2010년 연세대 교육대학원에서 발표한 논문이 2008년 한 교육대학원생이 쓴 논문과 50% 이상 유사하다며 표절 의혹에 휩싸이면서 2020년 12월 tvN ‘벌거벗은 세계사’ 등에서 하차했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박지성, 아내 김민지 영입 시도에 “폐 끼칠 듯” (골때녀)
- ‘불륜녀’ 카라타 에리카 주연 영화 11월 개봉 …여론은 싸늘
- ‘원빈♥’ 이나영 작품 복귀…‘박하경 여행기’ 캐스팅 [공식]
- 김광규 “나와 맞지 않는 프로그램, 적당히 흥행하길” (내일은 천재)
- 모태범♥임사랑 “19금 아냐…첫키스? 초콜릿+레몬맛” (신랑수업) [TV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