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스재단, '진화' 주제로 시리즈 강연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오스재단(이사장 이기형)은 '진화'를 주제로 오는 21일부터 매주 수요일 10회의 시리즈 강연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최재천 이화여대 교수, 장대익 가천대 학장 등 한국을 대표하는 10인의 진화 및 생명과학자들이 기획 및 강연자로 나선다.
21일 저녁 7시 30분 장대익 가천대 학장의 '진화론의 역사' 강연을 시작으로, 10회에 걸쳐 자연선택과 유전학 등 진화론의 핵심과 최신 동향에 대한 강연이 이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한세희 과학전문기자)카오스재단(이사장 이기형)은 '진화'를 주제로 오는 21일부터 매주 수요일 10회의 시리즈 강연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최재천 이화여대 교수, 장대익 가천대 학장 등 한국을 대표하는 10인의 진화 및 생명과학자들이 기획 및 강연자로 나선다. 또 이화여대 에코과학부에서 석사 과정을 밟고 있는 소설가 천운영과 과학커뮤니케이터인 서울대 김태훈 연구원, 연세대 은하진화센터 지웅배 연구원이 사회를 맡는다.
21일 저녁 7시 30분 장대익 가천대 학장의 '진화론의 역사' 강연을 시작으로, 10회에 걸쳐 자연선택과 유전학 등 진화론의 핵심과 최신 동향에 대한 강연이 이어진다.
강연은 매번 서울 대치동 씨스퀘어에서 열리며, 회차당 최대 100명의 현장 강연과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한다. 생중계는 유튜브 '카오스 사이언스'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카오스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세희 과학전문기자(hah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대-카오스재단 과학 콘텐츠 온라인서 접한다
- 기생충 열심히 잡았더니 도리어 번식률 떨어졌다
- 3분기 실적 희비 갈린 네이버·카카오…성장 키워드는 'AI'
- 구글, 에이전트 AI '자비스' 유출…컴퓨터 제어 기능으로 '주목'
- 뜨거운 열기 가득…SWC 2024, 도쿄파이널 현장
- 김밥·라면·해산물 등 먹거리 지역축제…성공 또는 최악
- TSMC, 다음주부터 중국에 7나노 이하 칩 출하 중단
- 실적 선방 이어간 통신 3사, AI 수익화 시점 관건
- [유미's 픽] 'CGV 구원투수' CJ올리브네트웍스, 첫 분기 실적 공개…편입 효과 통했나
- 2억5천만 명 쓰는 챗GPT, 또 안되네?…샘 알트먼 "불편 끼쳐 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