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금융센터 새 원장에 이용재 전 국가균형발전위 기획단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금융센터 신임 원장으로 이용재 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기획단장이 선출됐다.
국제금융센터는 이사회 추천을 거쳐 이 전 단장을 신임 원장으로 선출했다고 15일 밝혔다.
국제금융센터는 "이 신임 원장은 국제금융센터가 국제금융시장에 대한 모니터링과 우리나라 대외부문 조기 경보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면서 국제금융경제 전문분석기관으로 더욱 발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제금융센터는 이사회 추천을 거쳐 이 전 단장을 신임 원장으로 선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원장은 오는 19일 국제금융센터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하고 국제금융시장 동향 점검을 시작으로 3년간의 공식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 원장은 행정고시 35회로 공직에 입문해 재정경제부, 기획재정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등에서 거시경제정책, 재정 공공정책관리, 국제금융협력 분야의 주요 보직을 거쳤EK.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이사보좌관, 국제부흥개발은행(IBRD) 선임 이코노미스트도 지냈다.
국제금융센터는 "이 신임 원장은 국제금융센터가 국제금융시장에 대한 모니터링과 우리나라 대외부문 조기 경보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면서 국제금융경제 전문분석기관으로 더욱 발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엄마 10대 박았어"..무면허 '강남 8중 추돌' 20대女, 사고 당시 CCTV '경악' [영상]
- '억'소리 나는 AI 인재 경쟁, "박사급 연구원 연봉이 11억"[AI 빅뱅 2.0시대 下]
- 청주 하천변서 60대 불에 타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엉덩이 '여기'에 매력을 느낀다?…어떤 부위길래 [헬스톡]
- "XX 환장하겠네" 대기업 퇴직 후 폭언 일삼는 남편…아내 '오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