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형 숙박시설 '라포르테 블랑 여의도' 분양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파트 대체상품 생활형 숙박시설 시장에서 전문 운영사와 위탁 파트너십을 체결한 브랜드 상품들이 나오고 있다.
더위크앤 홈즈는 국내 전문 호텔리어들이 생활형 숙박시설 운영에 뛰어들어 설립한 업체라는 점에서 기존 운영사와 차별화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대체상품 생활형 숙박시설 시장에서 전문 운영사와 위탁 파트너십을 체결한 브랜드 상품들이 나오고 있다.
‘라포르테 블랑 여의도’는 더위크앤 홈즈와 운영 계약을 체결해 더코너셔로 명명된 운영 서비스가 적용된다.
더위크앤 홈즈는 국내 전문 호텔리어들이 생활형 숙박시설 운영에 뛰어들어 설립한 업체라는 점에서 기존 운영사와 차별화된다.
호텔 개발 및 운영 기업인 트리니티디앤씨와 코리빙 주거 업체인 홈즈컴퍼니가 합작한 브랜드다. 홈즈컴퍼니는 국내 최초 기업형 코리빙 하우스를 운영하는 회사로 지난해 기준 기업형 코리빙 최다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지방에서는 강원도 속초시 소재 ‘속초 하워드존슨’이 유의미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곳의 위탁 운영사인 윈덤그룹은 운영자 중심에서 분양자 중심의 운영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체크인·아웃, 객실 청소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객실제어시스템을 도입한다. 속초 유일 린넨 전용 엘리베이터를 도입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로 했다.
이현지 더위크앤 홈즈 대표는 “기존 호텔이나 생활형 숙박시설에서 부족했던 공간을 확충해 하드웨어적인 부분에서 고객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라며 “선진화된 운영시스템 도입으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소프트웨어적인 부분까지 모두 고려한 완성형 생숙이 대세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많은 암살위험 넘긴 젤렌스키, 수복지역서 교통사고 당해
- 면역력은 키우고, 콜레스테롤은 낮추고…‘버섯’의 효능
- ‘짜증왕’ 찰스의 반전…“맥주 마시러 갈래요?” 물었더니 (영상)
- ‘신당역 살인’ 가해자, 징역 9년 구형받고 선고 전날 범행
- 이재명 장남 경찰 조사…불법도박·성매매 의혹
- 2년10개월만에 한일정상회담 유엔서 개최…“흔쾌히 합의”
- 이게 9만 원짜리 회?…뭇매 맞은 월미도 A횟집, 결국 사과
- ‘설문대할망 벽화’ 훼손사건 일단락…집주인 직접 그려
- 이준석 5차 가처분 신청…“새 비대위원 직무집행 정지”
- 이준석 “尹 출국하면 일 벌여…윤리위 통해 제명 시도할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