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패션, 케냐 어린이 위해 걷기 캠페인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은 배고픔과 싸우는 케냐의 어린이들을 위해 걷기 캠페인 '컴패션 워크'를 개최한다.
컴패션 워크는 함께 아파하는 마음으로 걷는 발걸음이 굶주린 케냐의 1만 가정을 살릴 수 있다는 취지로 시작된 한국컴패션의 걷기 캠페인이다.
컴패션 워크는 내달 12일 까지 한국컴패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은 배고픔과 싸우는 케냐의 어린이들을 위해 걷기 캠페인 ‘컴패션 워크’를 개최한다.
컴패션 워크는 함께 아파하는 마음으로 걷는 발걸음이 굶주린 케냐의 1만 가정을 살릴 수 있다는 취지로 시작된 한국컴패션의 걷기 캠페인이다. 참가비 2만 원으로 케냐 한 가정의 15일치 식비를 기부할 수 있다.
컴패션 워크는 내달 12일 까지 한국컴패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가자들은 9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걸을 수 있는 어디서든 1km 이상 걸은 후 인증 사진을 필수 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된다.
챌린지 어플리케이션 ‘써클인’에서도 참가 신청과 인증이 가능하다. 국민은행도 컴패션 워크에 기부자로 동참한다. 걷기 인증을 완료한 참가자들을 집계해 한 아이디 당 5000원씩 추가로 매칭 기부할 예정이다.
컴패션은 인증을 완료한 참가자 500명에게 경품도 준다. 당첨자는 인스타그램 DM과 개별 문자 안내로 11월 4일 발표된다.
나얼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나얼의 음악세계와 유튜버 등도 이번 컴패션 워크에 특별한 방식으로 동참한다. 이들은 참가자들이 걸으면서 들을 수 있는 음악 플레이 리스트를 각자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40년만에 가뭄으로 생긴 식량 위기와 싸우는 케냐의 1만 3533가정에 영양식과 재난지원금을 제공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많은 암살위험 넘긴 젤렌스키, 수복지역서 교통사고 당해
- 면역력은 키우고, 콜레스테롤은 낮추고…‘버섯’의 효능
- ‘짜증왕’ 찰스의 반전…“맥주 마시러 갈래요?” 물었더니 (영상)
- ‘신당역 살인’ 가해자, 징역 9년 구형받고 선고 전날 범행
- 이재명 장남 경찰 조사…불법도박·성매매 의혹
- 2년10개월만에 한일정상회담 유엔서 개최…“흔쾌히 합의”
- 이게 9만 원짜리 회?…뭇매 맞은 월미도 A횟집, 결국 사과
- ‘설문대할망 벽화’ 훼손사건 일단락…집주인 직접 그려
- 이준석 5차 가처분 신청…“새 비대위원 직무집행 정지”
- 이준석 “尹 출국하면 일 벌여…윤리위 통해 제명 시도할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