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더의 로망'이 실현되는 공간 북한강 보며 반려견과 커피 한 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페를 좋아하는 펫팸족, 또는 커피를 즐기는 라이더들의 로망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공간이 있다.
강이 내려다보이는 테라스에서 바리스타가 내려주는 커피를 마시고, 노을이 질 때쯤 루프탑에서 인생샷을 남긴 후, 반려견과 펫파크에서 즐거운 한 때를 보내다 집으로 돌아올 수 있는 곳.
3층은 폴딩도어를 사이에 두고 실내 좌석 공간과 테라스 공간으로 나뉘는데 편하게 앉아 북한강 뷰를 즐길 수 있게 좌석을 배치한 것이 인상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페를 좋아하는 펫팸족, 또는 커피를 즐기는 라이더들의 로망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공간이 있다.
강이 내려다보이는 테라스에서 바리스타가 내려주는 커피를 마시고, 노을이 질 때쯤 루프탑에서 인생샷을 남긴 후, 반려견과 펫파크에서 즐거운 한 때를 보내다 집으로 돌아올 수 있는 곳. 자전거로 강변을 달리다 지치면 잠시 주차하고 북한강을 바라보며 커피 한 잔 할 수도 있다.
지난 1일 서울에서 1시간 30분을 달려 도착한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에서 만난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만난 손님들의 얼굴에는 여유와 편안함이 느껴졌다. 이 곳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 오토바이·자전거 라이더,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 등 코로나19를 거치며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실험적 공간이었다. 엔데믹(풍토병화) 시대에 점점 커지고 있는 외출 욕구를 흡수하겠다는 의도도 매장 곳곳에서 엿보였다.
무엇보다 이 매장이 눈길을 끄는 것은 자전거·오타바이를 타면서 매장을 불편함 없이 이용하고 싶어하는 라이더들, 매장에 반려견을 데리고 오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수용하지 못했던 기존의 스타벅스와는 다른 형태의 공간이라는 점이다.
총 4층, 300여 좌석 규모의 이 매장은 1층으로 들어서는 실외공간에서부터 설계 의도가 드러났다. 매장 정문 옆에는 약 100평 규모의 펫 파크 공간이 펼쳐져 있었다. 국내 스타벅스 매장 중 반려동물을 테마로 한 최초이자 유일한 매장이다.
실내로 들어서면 펫 대기 공간이 나온다. 가로 900㎜, 세로 800㎜, 높이 700㎜ 규모의 대기 공간이 총 7칸 마련돼 있다. 실내에서 커피를 즐기는 동안 반려견을 둘 수 있는 곳이다.
정문 왼편으로는 라이더픽업대와 바이크 파킹존과 라이더 픽업대가 있다. 자전거·오토비이 총 30대를 댈 수 있다. 실내와 연결돼 있는 라이더 픽업대에서 음료를 받아와 북한강을 바라보며 즐길수 있게 설계됐다.
리저브 음료를 파는 2층으로 올라가니 스타벅스 머그컵 모양의 반려동물용 밥그릇 등 이곳에만 있는 MD(특별기획) 상품이 눈길을 끌었다.
3층은 폴딩도어를 사이에 두고 실내 좌석 공간과 테라스 공간으로 나뉘는데 편하게 앉아 북한강 뷰를 즐길 수 있게 좌석을 배치한 것이 인상적이다. 395평 규모에 좌석은 290석만 놨다. 도심의 여느 스타벅스처럼 북적대지 않고 여유로웠다.
4층으로 올라가니 경치 자체가 배경이 되는 루프탑이 펼쳐졌다. 포토존도 있어 비일상적인 공간, 관광지에 온 느낌이 들었다.
북한강변에 들어선 새로운 개념의 이 스타벅스 매장은 도심 속에선 경험하기 어려운 특화된 요소로 채워진 공간이자 지역, 주변 환경과 어울리는 '핫플'이었다. 또 어디에 이러한 매장이 들어설지 주목된다.
이날 현장에서 만난 윤경일 스타벅스코리아 인테리어 팀장은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주목해 이 매장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재택근무를 하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등 코로나를 겪으며 고객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졌다"며 "엔데믹 시대, 이러한 고객들이 이제 밖으로 나오고 있고, 우리가 이러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고객층을 놓치고 있는 게 아닐까하는 생각에서 이 매장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당역 여자화장실 순찰돌던 20대 女역무원 살해한 30대 남성…현행범 체포
- “조심하시라” 경고장 날렸던 文아들 문준용씨, 깜짝 근황…“日 전시 준비 중”
- 여교사 뒤에 드러 누워 스마트폰 든 중학생…포렌식 결과 "사진 없음"
- "못참겠다, 이런 빌어먹을 잉크"…또 짜증 폭발한 찰스왕
- 러시아 국기 갈기갈기 찢어버리고…우크라 "서울 10배 면적 탈환"
- "가격 올려도 원가 부담"… 수익성 고민하는 롯데웰푸드
- 삼성, 견고한 SK·엔비디아 동맹 어떻게 깰까… 최선단 D램 적용 유력
- 멈춤없는 K-제약바이오, 삼바 4조-유한 2조 돌파 보인다
- 이재명 금투세 폐지에 동의한 이유는…지지층 확장 모색
- 7개 경합주가 승패 가른다… 막판까지 `엎치락뒤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