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테란' 이윤열이 이끄는 나다디지털, 중기부 지원 프로그램 '팁스'에 선정

남정석 2022. 9. 15. 18: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 이윤열 대표가 이끌고 있는 나다디지털이 대경기술지주의 추천으로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대상 기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팁스는 중기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과 사업성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정, 연구개발(R&D)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 이윤열 대표가 이끌고 있는 나다디지털이 대경기술지주의 추천으로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대상 기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팁스는 중기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과 사업성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정, 연구개발(R&D)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유망 스타트업에 대해 정부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비용을 지원하며 사업화 및 해외 마케팅을 위한 2억원의 추가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나다디지탈은 "이번 팁스 선정은 실제 현실 이미지가 반영된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의식주 관련 마켓 및 디지털 콘텐츠, e커머스와 같은 실생활 콘텐츠 연계 최적화가 가능한 메타버스 마켓 플랫폼 기술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의미" 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기술 개발과 고도화에 속도를 내고, 해외시장으로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에 위치한 나다디지털은 이윤열 대표를 중심으로 추리 심리 게임 '마피아3D', 전략 디펜스 게임 '랜스디' 그리고 자체 IP를 활용한 블록체인 NFT 게임 '슬라임월드'를 글로벌에 서비스 하고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39세' 산다라박, 방부제 미모 그 자체였네...점점 더 어려지는 동안 비주얼
“박수홍 친형, 60억 합의 거절 이유?..재산 200억 추정” 주장
김민정, 모유수유 사진까지 공개하다니 '과감한 딸엄마'
탁재훈, 이지현과 핑크빛? 결혼 제안까지
아이비, 노브라 패션으로 거리 활보…美 가더니 과감해졌네
최승경, 아내 임채원 외간 남자와 결혼에 경악…“다른 분 통해 알았다”
42세 송지효, 20대 걸그룹도 소화 못할 착붙 바이크쇼츠 소화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