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뮤직코리아, 게임 전용 오디오 인터페이스 'ZG01' 첫 출시
게임 콘솔 및 PC와 연결성↑
'ZG 사운드 프로세싱' 적용
입체적인 사운드 경험 제공
신제품 'ZG01'은 점차 커지고 있는 게임 스트리밍 시장을 겨냥한 모델로 게임 콘솔, PC 등 여러 기기를 연결해 사용하는 게임 스트리머들과 서라운드 사운드로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를 원하는 게임 유저들을 타깃으로 한다.
야마하는 다양한 스트리밍 환경을 고려해 특수 설계된 게임 전용 오디오 인터페이스 ▲ZG01, 높은 음질로 보다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하는 헤드셋 ▲YH-G01, 오디오 인터페이스와 헤드셋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 ▲ZG01 PACK으로 총 3가지 모델을 선보였다.
게임 전용 오디오 인터페이스 'ZG01'는 타사 제품과 달리 2개의 HDMI IN 포트와 1개의 HDMI OUT 포트를 지원해 입출력 편의성이 뛰어나며, 게임 콘솔 및 PC와의 기기 연결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직관적인 볼륨 컨트롤, 고해상도 오디오 녹음 재생으로 사용 편의성이 뛰어나다.
아울러, 생동감 있는 사운드 전달이 중요한 게임 특성을 고려해 스테레오 헤드폰의 3D 음질을 극대화하는 'ZG SURROUND', 게임 BGM을 조정해 몰입도를 끌어올리는 'FOCUS MODE/EQ', 게임과 채팅 오디오를 명확하게 구분하는 '3D CHAT SPACE'가 합쳐진 ZG 사운드 프로세싱 기능을 지원해 한층 섬세한 청취 환경을 제공한다.
게임 플레이어가 원하는 사운드를 세팅할 수 있는 DSP 이펙트를 비롯해 기본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로 사운드 믹싱, 볼륨 및 이펙트를 디테일하게 조정할 수 있어 남다른 게임 경험을 선사한다.
야마하뮤직코리아 프로영업팀 김태민 팀장은 "ZG 시리즈는 야마하가 게임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제품으로 자사의 오디오 기술이 집약된 완성형 모델"이라며 "감미로운 음악과 풍성한 사운드로 이색 경험을 제공한다는 브랜드 이념이 담긴 만큼 새로 출시하는 ZG 시리즈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양연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외딴섬에 떨어져도 안심…아이폰14, 긴급하면 `우주`에서 신호 받는다
- 초격차 환경기술에 7조 투자…탄소중립 가속도 내는 삼성
- 포항제철소 중단에…전기차·변압기부터 타격
- 늘 혁신을 꿈꾸는 그들, 미라클레터로 모였다
- 국제운항 회복세 LCC…코로나이전 25% 수준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고려아연 ‘유증 폭탄’ 자충수 되나
- ‘삼남매 母’ 율희, 최민환 ‘성매매 의혹’ 폭로→양육권·위자료 소송 제기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