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영화제 ACFM '페스티벌존' 신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국제영화제는 영화제 기간인 10월 8~11일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2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CFM)이 페스티벌 존을 구성하고, 국내 5개 영화제에서 발굴한 다채로운 프로젝트 및 원천 지적재산(IP) 등을 한자리에서 소개하는 자리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으며 명실상부 아시아 대표 영화·영상 세일즈 마켓으로 자리매김한 2022 ACFM이 새롭게 선보이는 페스티벌 존에서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부산국제단편영화제 등 국내 5개의 영화제가 선정한 다양한 지원작을 만나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CFM은 영화, 영상, 엔터테인먼트 등의 산업종사자들이 모여 콘텐츠의 판권거래 및 홍보, 비즈니스, 네트워킹까지 진행하는 산업의 장이다. 올해는 50여 개국 약 1800명의 산업관계자들이 함께한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으며 명실상부 아시아 대표 영화·영상 세일즈 마켓으로 자리매김한 2022 ACFM이 새롭게 선보이는 페스티벌 존에서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부산국제단편영화제 등 국내 5개의 영화제가 선정한 다양한 지원작을 만나볼 수 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K-콘텐츠를 세계무대에 알리는 기회의 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국내 콘텐츠를 해외 산업 관계자와 연결하는 교두보 역할까지 수행할 전망이다.
이 외에도 각 영화제의 산업행사 소개, 차년도 영화제 홍보, 국내외 관계자와 현장 미팅 등 활발한 대면 비즈니스를 지원하며 차별화된 세일즈 마켓의 입지를 다져나갈 예정이다.
세부적으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괴담을 주제로 한 창작지원사업인 BIFAN 괴담캠퍼스가 부산스토리마켓에서 신진창작자 8인의 괴담프로젝트를 선보인다. 페스티벌 존 부스에서는 영화제와 더불어 장르산업플랫폼인 'B.I.G'의 '워크 인 프로그레스' 모집과 XR프로그램 비욘드리얼리티의 '디지털 노벰버' 홍보도 진행한다.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다큐멘터리 제작 과정을 단계별로 지원하는 산업 플랫폼인 'DMZ Docs 인더스트리'의 펀드와 피치 프로그램 공식 선정작을 선보인다.
또 전주국제영화제는 전주시네마프로젝트: 넥스트 에디션, 전주랩, 러프컷 모니터링 등의 산업 프로그램 선정작들을 소개하고, 내년도 공모사업을 홍보한다. 이 밖에도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와 부산국제단편영화제가 합세한 국내 5개 영화제들은 2023년 영화제 개최 사전 홍보와 함께 국내외 영화제 및 산업관계자와 현장 미팅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부산국제영화제 관계자는 "K-콘텐츠의 뜨거운 열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페스티벌 존의 신설로 국내 5개 영화제에서 엄선한 프로젝트 선정작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파병 온 북한군, 인터넷 자유로운 러시아서 음란물에 중독"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성관계 중독' 23세女 "남자면 다 잤다" 고백…이유는 [헬스톡]
- 명태균, 김 여사에 "청와대 가면 뒈진다"…용산행 관여?
- 반반 부부의 결말은 남편 공금 횡령? 코인 투자 전 재산 날릴 위기
- '이혼' 함소원, 전남편 진화와 결별 후 근황…헌 옷 팔아
- 김종인 "윤, 아직도 현상 인식 잘못해…그래선 정상적 국정 운영 불가"
- "100마리가 꿈틀"…설사하던 2살 아기 뱃속에서 나온 '이것'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