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협·엔씨소프트, 지스타서 게임 스타트업 성장 돕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11월에 개최하는 국제게임전시회 'G-STAR 2022' BTB관에 게임 관련 스타트업 전시 부스 지원 사업을 재개한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게임 산업의 비즈니스 활성화 및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게임 관련 스타트업에 BTB관 전시를 지속적으로 지원했으나 지난 2년간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의 방역 지침 준수 등으로 지원을 멈춘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BTB관 게임 스타트업 전시 부스 지원 사업 재개
엔씨소프트 후원…스타트업 네트워크 구축 지원 등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11월에 개최하는 국제게임전시회 ‘G-STAR 2022’ BTB관에 게임 관련 스타트업 전시 부스 지원 사업을 재개한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게임 산업의 비즈니스 활성화 및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게임 관련 스타트업에 BTB관 전시를 지속적으로 지원했으나 지난 2년간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의 방역 지침 준수 등으로 지원을 멈춘 바 있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 등 방역지침이 완화된 올해부터는 게임 산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재개하기로 했다.
이번 BTB관 전시 지원은 엔씨소프트가 후원하며 총 9개의 게임 관련 스타트업(참가사)의 조립부스를 지원한다. 엔씨소프트와 참가사 간 네트워크 구축 및 강화 자리를 마련해 주요 현안 이슈를 논의하는 간담회 등 정보교류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9월 23일까지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종 참가 스타트업은 제출서류 중심으로 서면심사를 거쳐 9월 30일에 최종 확정·발표할 예정이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 관계자는 “게임 스타트업의 콘텐츠가 국내외 관계자들에게 주목을 받아 시장에서 도약·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엔씨소프트를 포함한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회원사들과 함께 국내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자수…제발 도와달라"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전 남편 거짓말로 신뢰 무너져"
- 집들이 온 절친 남편이 한 짓…홈캠에 찍힌 충격 장면(영상)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