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 야외음악당서 2022 자원봉사박람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는 오는 17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2022 자원봉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자원봉사박람회는 지역 내 자원봉사의 사회적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을 위해 자원봉사 유관기관, 단체들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알리는 자리다.
최선영 광주시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행사가 자원봉사자에게는 따뜻한 격려와 화합의 자리가, 시민들에게는 봉사활동을 체험하고 확산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시는 오는 17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2022 자원봉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자원봉사박람회는 지역 내 자원봉사의 사회적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을 위해 자원봉사 유관기관, 단체들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알리는 자리다. 200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행사는 '10년의 열정 새로운 변화'라는 주제로 ▲내손으로 뚝딱 만드는 친환경 비누 ▲친환경 천연 손수건 만들기 ▲아이스컵 재활용 화분 만들기 ▲일상생활 안전체험활동 ▲재난 탈출 넘버 원 ▲간이소화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10년간의 활동을 회고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도 함께 진행한다.
최선영 광주시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행사가 자원봉사자에게는 따뜻한 격려와 화합의 자리가, 시민들에게는 봉사활동을 체험하고 확산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소유진, 나보다 술 잘 마셔…데이트 후 힘들어 링거 맞기도"
- [인터뷰] '만취' 경수진 "저 만나보니 제 성격 느껴지시죠?"
- "결국 내가 죽었다"…김광수, '티아라 왕따사건' 전말 공개
- "父 가정폭력, 母 월급 갈취에 뇌전증 증상" 충격 사연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