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UCL 기록 경신 중.. 호날두 최다골 기록도 추격

송혜남 기자 2022. 9. 15. 17: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오넬 메시(파리 생제르맹)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새로운 기록을 추가했다.

메시는 15일(이하 한국시각) 이스라엘 하이파 새미 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마카비 하이파와의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2차전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3-1 역전승을 이끌었다.

메시는 이날 0-1로 뒤지던 전반 37분 동점 골을 넣으면 챔피언스리그 사상 최초로 18시즌 연속 득점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오넬 메시가 챔피언스리그 각종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이번 시즌 출전하지 못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최다 득점(140골)도 바짝 추격 중이다. 사진은 메시(오른쪽)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사진=로이터
리오넬 메시(파리 생제르맹)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새로운 기록을 추가했다.

메시는 15일(이하 한국시각) 이스라엘 하이파 새미 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마카비 하이파와의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2차전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3-1 역전승을 이끌었다.

메시는 이날 0-1로 뒤지던 전반 37분 동점 골을 넣으면 챔피언스리그 사상 최초로 18시즌 연속 득점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해당 부문 17시즌으로 동률을 이루던 카림 벤제마(레알 마드리드)는 지난 7일 셀틱과의 조별리그 1차전에서 부상을 당하며 메시에게 최초 타이틀을 선점당했다. 2위를 달리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6시즌으로 3위로 밀려났다.

메시는 지난 2005년 바르셀로나에서 챔피언스리그 데뷔골을 터뜨린 후 매 시즌 득점을 올렸다. 그러면서 총 4차례 빅이어를 들어 올리기도 했다. 그는 이날 넣은 골로 챔피언스리그 역대 최다 상대 팀(39팀) 골이라는 기록도 세웠다. 지난 시즌까지 메시와 38팀으로 동률이던 호날두는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하지 못하며 뒤처졌다. 이에 해당 부문 격차는 더 벌어질 수도 있다.

호날두는 챔피언스리그 최다 득점 기록(140골) 보유자로 126골을 기록 중인 메시가 바짝 추격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대표팀 탈락 이승우… 멀티골로 벤투 감독에 무력시위
"콘테, 손흥민 벤치 남겨둘 수도"… 에버튼 레전드 혹평
'김동성♥' 인민정, 생활고 고백… "월세방서 쫓겨나기도"
이소라, 보톡스 부작용?… "지인 추천이었는데"
"그곳에서 행복하길"… '향년 36세' 오인혜 사망 2주기
콘테 "승리할 자격 없었다… 실수의 대가 치른 것"
인천서 'MLB 홈런 더비'… 이승엽·박용택 등 참석
벤투호 승선 양현준 "흥민이 형이 제 이름 기억할 것"
"인사오지 말래"… 김준호, ♥김지민과 상견례 전 차였다?
"결혼은 언제"… 김나영♥마이큐, 한남동 하우스 보니?

송혜남 기자 mikesong@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