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암 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 오는 10월5일까지 UCC 공모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는 의열단·대한민국임시정부 국무위원을 역임한 운암 김성숙 선생의 삶과 정신을 기릴 수 있는 '제3회 운암 김성숙 UCC 공모전'을 오는 10월5일까지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가 주최·주관하고 국가보훈처, 항일독립선열선양단체연합 후원으로 진행된다.
UCC 공모 주제는 운암선생의 독립과 민주화를 위해 헌신하신 선생의 삶과 정신을 기릴 수 있는 소재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초~고등학생에게는 가산점"
[서울=뉴시스] 하종민 기자 = 사단법인 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는 의열단·대한민국임시정부 국무위원을 역임한 운암 김성숙 선생의 삶과 정신을 기릴 수 있는 '제3회 운암 김성숙 UCC 공모전'을 오는 10월5일까지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가 주최·주관하고 국가보훈처, 항일독립선열선양단체연합 후원으로 진행된다. 공모전 대상인 1등에게는 국가보훈처장상과 상금 200만원 등이 지급된다.
UCC 공모 주제는 운암선생의 독립과 민주화를 위해 헌신하신 선생의 삶과 정신을 기릴 수 있는 소재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이 외 수많은 독립운동가의 삶과 정신에 대한 주제로도 응모할 수 있다.
운암 김성숙 선생은 대한민국임시정부 좌우 통합에 앞장서며 중경임시정부 국무위원을 역임했다. 1945년 해방을 맞아 환국을 준비하면서 임시정부에서 '약법 3장'을 통과시킨 바 있다.
사업회 관계자는 "많은 분의 참여를 유도하고자 형식과 참가 자격에 대한 제한을 없앴다"며 "다만 미래 세대의 대한민국에 대한 정체성 확립과 애국심 고취 유도를 위해 초~고등학생 참가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hah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자수…제발 도와달라"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집들이 온 절친 남편이 한 짓…홈캠에 찍힌 충격 장면(영상)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