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모바일 SRPG 신작 '라그나로크 아레나' 27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라비티가 모바일 시뮬레이션역할수행게임(SRPG) 신작 '라그나로크 아레나'를 오는 27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아레나와 기존 수집형 RPG의 차별점으로 "메인 주인공을 성장시켜 라그나로크 IP만의 매력적인 직업군으로 전직할 수 있으며 실시간 공성전, 미로 찾기 등 특색 있는 콘텐츠도 플레이 가능하다"며"또한 게임 내에 주크박스를 구현해 다양한 BGM을 수집하고 원하는 음악을 들으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트릴로지 두 번째 타이틀
구글·애플 앱마켓 통해 27일 국내 정식 출시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그라비티가 모바일 시뮬레이션역할수행게임(SRPG) 신작 ‘라그나로크 아레나’를 오는 27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그라비티는 15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라그나로크 아레나' 론칭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트릴로지 두 번째 타이틀로 라그나로크 지식재산권(IP)의 ‘오리지널리티’와 ‘장르적 다양화’를 갖춘 게임이다. 라그나로크 캐릭터를 중심으로 캐릭터 및 몬스터를 수집해 전략적으로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실시간 길드 공성전, 미로 찾기 등 라그나로크 아레나만의 특색 있는 콘텐츠를 갖췄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아레나와 기존 수집형 RPG의 차별점으로 “메인 주인공을 성장시켜 라그나로크 IP만의 매력적인 직업군으로 전직할 수 있으며 실시간 공성전, 미로 찾기 등 특색 있는 콘텐츠도 플레이 가능하다"며"또한 게임 내에 주크박스를 구현해 다양한 BGM을 수집하고 원하는 음악을 들으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라그나로크 IP를 수집형 RPG로 재해석한 이유는 라그나로크 속 다양하고 매력적인 몬스터를 재해석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장르로 구현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9월 27일 론칭 전까지 사전예약 페이지와 양대 마켓에서 사전예약을 진행 중인 만큼 많은 유저분들이 참여해 풍성한 혜택을 받아 가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2022년 5월에는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아레나’라는 명칭으로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출시됐다. 9월 1일에는 ‘라그나로크 택틱스 2’라는 이름으로 태국 지역에 론칭,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 및 매출 최고 순위 1위를 달성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무료 인기 게임 순위 2위, 매출 최고 순위 3위를 기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전 남편 거짓말로 신뢰 무너져"
- 3세아, 어린이집서 정강이뼈 부러져 전치 14주…"훈육과정서 사고"
- "수지님 안녕하세요"…수지 남몰래 기부 댓글로 알려져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아이들 많이 사랑"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