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여의도 꿀맛" KB금융, 본점 옥상 양봉장서 첫 꿀 수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꿀벌 생태계 회복 사업을 전개 중인 KB금융그룹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옥상에 조성된 '케이비(K-Bee) 도시양봉장'에서 올해 첫 번째 꿀 수확 행사를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황선우, 이예원 선수는 양봉 농가 지원을 위한 꿀소비 촉진 영상 촬영을 하면서 "지난해 겨울부터 올해 봄 사이 우리나라에서만 꿀벌 약 78억 마리가 사라졌다는 뉴스를 접하고 심각성을 느꼈다"면서 "꿀벌 생태계 회복과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한 KB금융그룹의 사업 행사에 기쁜 마음으로 동참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꿀벌 생태계 회복 사업을 전개 중인 KB금융그룹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옥상에 조성된 ‘케이비(K-Bee) 도시양봉장’에서 올해 첫 번째 꿀 수확 행사를 했다고 15일 밝혔다. KB금융은 기후변화 등의 영향으로 개체수가 급감하고 있는 꿀벌의 생태계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K-Bee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앞서 KB국민은행 본점 본관 옥상에 ‘K-Bee 도시양봉장’을 조성했다. 현재 도시양봉장에는 약 12만마리의 꿀벌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한강과 샛강 등지를 오가며 야생꿀을 채취하고 있다. 강원도 홍천지역에 밀원수(樹) 10만그루 심기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이날 행사 참가자들은 벌통 6개에 담겨진 야생화 꿀 약 60kg을 채집한 후 이를 착즙기로 옮기는 과정을 거쳐 ‘K-Bee 벌꿀 기념품’ 약 230여병을 완성했다. 이 기념품은 ‘K-Bee 프로젝트’의 성공을 응원해 준 여의도 본점 인근 지역 소상공인들과 주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KB금융그룹이 후원하는 수영 국가대표 간판스타 황선우 선수와 KLPGA 프로골퍼 이예원 선수도 참여해 은행 직원들과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황선우, 이예원 선수는 양봉 농가 지원을 위한 꿀소비 촉진 영상 촬영을 하면서 “지난해 겨울부터 올해 봄 사이 우리나라에서만 꿀벌 약 78억 마리가 사라졌다는 뉴스를 접하고 심각성을 느꼈다”면서 “꿀벌 생태계 회복과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한 KB금융그룹의 사업 행사에 기쁜 마음으로 동참했다”고 말했다.
KB금융 관계자는 “K-Bee프로젝트에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위기 극복 캠페인을 고민하고 추진해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中 반도체 공장 노후장비 매각 시동… “방안 모색 초기 단계”
- 40주년 앞둔 쏘나타, 얼굴 바꾸니 美 판매량 급증
- [단독] 14년 우여곡절 끝에 운항 멈춘 한강 유람선 아라호, 8번째 매각도 유찰
- 축구장 100개 규모 연구소에 3만5000명 채용하는 화웨이… 노키아·에릭슨·삼성전자는 감원 바람
- 현대건설, 불가리아 코즐로두이 대형 원전 설계 계약 체결
- “올해 핼러윈 가장 무서운 영상”… 외신도 놀란 현대차 로봇
- WBC 한국팀 괴롭힌 마법의 진흙… “야구공 점착성·마찰력 높여”
- 치킨업계 1·2·3위 얼굴, 한달새 모조리 바꿨다… ‘치킨왕’ 자리 놓고 스타마케팅
- [美 대선] 美대선이 시작됐다, 시나리오는?
- 최태원 “삼성전자, SK하이닉스보다 많은 기술 보유…AI 흐름 타고 성과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