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메타버스 세계관 영상.. 유튜브 1000만뷰 돌파

송승화 2022. 9. 15. 16: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순천향대학교가 메타버스 세계관 구축을 통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선보여 대학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어 화제다.

15일 순천향대에 따르면 메타버스 세계관은 디지털 친화적으로 신선하고 새로운 주제를 갈망하는 MZ세대를 자연스럽게 브랜드에 빠져들 수 있게 하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스토리텔링 통한 대학 마케팅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전 세계 청년 환호, MZ세대 맞춤형 마케팅 선보여 화제

순천향대학교 메타버스 입학식 유튜브 영상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뉴시스]송승화 기자 = 순천향대학교가 메타버스 세계관 구축을 통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선보여 대학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어 화제다.

15일 순천향대에 따르면 메타버스 세계관은 디지털 친화적으로 신선하고 새로운 주제를 갈망하는 MZ세대를 자연스럽게 브랜드에 빠져들 수 있게 하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다.

순천향대는 세계관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지난 2월 2022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에서 인기 아이돌 그룹 ‘에스파(aespa)’와의 메타버스 세계관 콜라보를 선보였다. 해당 콘텐츠는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뷰를 달성하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MZ세대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메타버스 캠퍼스, 메타휴먼 스칼라(SCHolar), 세계관 스토리텔링을 활용해 한층 진화된 ‘순천향 메타버시티(SCH Meta-versity)’를 선보였다.

순천향대는 오프라인 속 대학 캠퍼스의 상징 공간인 향설동문, 벚꽃 가로수길, 피닉스 광장 등을 메타버스 공간에 생생하게 구현한 ‘순천향 메타버스 캠퍼스’를 구축했다. 메타휴먼 스칼라(SCHolar)는 메타 세계와 현실 세계를 오가며 가교역할을 수행해 메타 우주와 현실 우주의 경계를 허물었다.

특히, 메타버스 본연의 기능인 메타와 현실 우주의 상호소통에 주목해 단순 기술기반 플랫폼 활용에서 더 나아가 가상과 확장 현실의 실감미디어가 포함된 3차원 기술을 바탕으로 했다.

이런 세계관은 유튜브 메타버스 입학식 영상의 세계적인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메타버시티의 배경이 되는 세계는 광활하다. 메타우주에는 ‘ZMU’를 포함해 인공지능이 만들어낸 수많은 세계가 존재한다.

또한 이런 메타 우주와 현실 우주의 경계에서 두 세계를 연결하는 ‘SCH Meta-versity’가 있다. 스칼라는 메타 우주에서 ‘SCH Meta-versity’를 통해 어딘가에 있을 현실 우주로 가기 위해 여러 가지 미션을 수행한다.

대학 마케팅은 새로운 변화에 직면했다. 메타버스를 단순한 교육 플랫폼으로만 활용만 아니라, 항상 새로운 것을 갈망하는 MZ세대의 요구를 반영한 세계관 마케팅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그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각인 시킬 수 있을 것으로 내다 보고 있다.

순천향대는 2021년 세계 최초로 메타버스 입학식을 개최해 대학가의 메타버스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고등교육의 뉴노멀을 만들어가고 있다.

학생이 현실과 메타버스 세상에서 다양한 도전과 체험적 실패를 경험할 수 있는 도전 학습 메타버스 플랫폼(CSMP)을 구축해 차별화된 메타버스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2023년 '메타버스&게임학과' 신설로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ong100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