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검 에이스침대 광고 1천만뷰..체육시설 '써봇' 공급[중기소식]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5일 중소기업계 소식.
▲에이스침대의 '좋은 잠 캠페인' 세번째 광고가 역대 최단 기간으로 유튜브 영상 조회수 1000만뷰를 달성했다. 가장 단기간 1000만뷰를 달성했던 지난 캠페인의 기록(35일)을 다시 한번 넘어선 것이다. 지난 캠페인에 2가지 광고 소재를 활용한 것과 달리 단일 소재로 해당 기록을 달성했다는 것에 그 의미가 더 크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광고는 에이스침대 모델로 돌아온 박보검의 전역 후 첫 TV CF다.
▲서비스로봇 토탈 솔루션 기업 알지티(RGT)는 스크린골프장, 헬스장 등 실내체육시설에 자사 서빙로봇인 '써봇'을 공급하며 활용 영역 확대에 나선다. 알지티는 최근 국내 스크린골프 대표 브랜드 '골프존파크' 신천골프하우스점과 피트니스 전문 브랜드 '47컴퍼니'가 운영하는 헬스장에 써봇을 공급했다. 알지티가 실내체육시설에 써봇을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패션 B2B(기업간거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 '셀업' 운영사 쉐어그라운드는 셀업 디벨로퍼스 서비스를 출시했다. 셀업 디벨로퍼스는 셀업 플랫폼 데이터를 활용해 도소매 사업자와 사입삼촌에게 보다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금융, 물류, 주문 서비스를 오픈 API(인터페이스)로 제공한다. 거래 데이터 기반의 금융 연계, 배송 서비스 확대와 동대문 특화물류시스템 구축, 주문 수집부터 사입 요청 등이다.
▲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DABS·댑스) 거래소 카사는 댑스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입지'를 선정했다. 카사는 각 건물의 특성에 맞게 최적의 입지 조건과 우량 임차인을 지닌 물건을 상장하고 연 환산 최소 3%에서 5% 수준의 임대 배당을 고객들에게 지급하고 있다. 또 우수한 입지를 지닌 다양한 용도의 건물을 선보이며 어떤 건물에 투자할지에 대한 선택권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했다.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기반 가상오피스 '소마'에 입주한다. 소마는 프롭테크(첨단 정보기술을 결합한 부동산 서비스) 기업 직방의 메타버스 기반 가상오피스 브랜드다. 물리적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오프라인에서 함께 근무하는 것만큼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는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신제품을 출시했다. 비앙코 도피오 포 밀크와 비앙코 포르테 포 밀크로 리뉴얼(새단장)하고 에스프레소(40㎖) 사이즈의 '비앙코 피콜로 포 밀크'와 시그니처(230㎖) 사이즈의 '초콜릿 퍼지향 커피를 신규 출시했다.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는 자사의 3D 인테리어 플랫폼인 '시숲'을 활용해 LG전자의 프리미엄 가전 라인인 'LG 오브제컬렉션'의 메타버스 3D쇼룸을 선보였다. 시숲의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참여해 미드센추리 모던, 레트로 인테리어, 베리페리 인테리어, 뉴트럴톤, 그랜드 밀레니얼, 우드 인테리어 총 6가지 콘셉트로 제작됐다.
▲미용의료 정보 앱 바비톡은 소방관들에 대한 처우와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히어로 패턴' 캠페인을 실시한다. 9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소방관 화상 흉터 치료와 피부 재건술 지원, 오프라인 전시회, 캠페인 영상, 캠페인 응원페이지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금성출판사는 2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문해력 격차 해소를 위해 '푸르넷 독서논술' 5일 무료체험을 제공한다. 푸르넷 독서논술은 언어, 수학, 사회, 과학, 예술,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자료를 읽고 소규모 토론 수업, 워크북 활동 등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푸르넷 무료체험 페이지에서 신청을 완료하면 인근 지점에서 정규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올인원 비즈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는 채널코퍼레이션은 15~17일 열리는 국내 최대 디지털 축제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에 참가한다. 채널톡은 이번 행사에서 주요 기능, 사용자 효익, 도입 성과를 전파하고 고도화된 AI 상담과 전화 연동 서비스에 대해서도 알릴 계획이다.
▲휴맥스모빌리티는 한국환경공단의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시행에 동참해 친환경 차량공유 서비스 카플랫의 전기차 이용 고객에게 연간 최대 7만원의 환급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는 무공해차 렌트, 전자영수증 발급, 다회용기 사용 등 일상생활에서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실천하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부여하는 제도다. 환경공단 주관으로 지난 1월부터 시행됐다.
▲레고코리아는 19일부터 한정판 '2022 레고 브릭토버 어드벤처 라이드 시리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고 브릭토버 시리즈는 각각 우주와 해적, 판타지, 드래곤을 테마로 한 놀이 기구 4종으로 구성됐다. 19일부터 28일까지 토이저러스 온라인몰에서 열리는 '레고 브릭토버 선출시' 이벤트의 경우 매일 오전 10시부터 레고 제품 50만원 이상 구매 시 한정 수량 선착순으로 브릭토버 4종을 모두 받는다. 29일부터 내달 26일까지는 토이저러스와 공식 레고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레고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브릭토버 1종이 증정된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는 지난 14일 애니메이션 '극장판 헬로카봇 : 수상한 마술단의 비밀'(헬로카봇 극장판4)의 2차 OST '산새'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산새' 뮤직비디오에서는 주인공 차탄의 여자친구 삼순이를 만날 수 있다. 삼순이는 차탄이 외할아버지의 수박 농사를 도우러 간 시골 마을에서 만난 용감한 소녀다.
▲소리샵은 15일 호주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버슨 오디오'와 공식 계약을 체결했다. 버슨 오디오는 하이파이 음향 기기를 생산하는 호주 브랜드다. 최소한의 부품을 사용해 오디오 시그널패스의 간섭을 최소화한 제품을 제작하는 기업이다. 소리샵은 버슨 오디오 브랜드 런칭의 첫 제품으로 헤드폰 앰프 '솔로이스트 3X GT'를 출시한다.
▲HR(인적자원)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HR 리더들의 진짜 HR 이야기: 원티드 콘'을 연다. 15일 오후 1시 오프닝 세션을 시작으로 29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15개 세션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원티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HR구조·설계, 인재확보 전략, 평가·보상 제도 설계 등을 다룬다.
▲대다수 기업이 코로나19 이후 공개채용 대신 상시채용을 도입했다. 또 효율을 높인 HR 솔루션 도입을 고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네시스랩이 기업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AI(인공지능) 채용 솔루션에 대한 인식 및 현황 조사' 설문조사 결과다. 300인 이상 대기업 71명, 100인 이상 중견기업 84명, 100인 이하 중소 스타트업 인사담당자 49명이 참여했다. 인사담당자 약 91%는 특별한 시기를 정하지 않고 수시 채용을 집행하고 있다고 했다. 연중 수시로 진행되는 상시 채용 전형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많은 기업이 새로운 형태의 HR 솔루션도입을 고심하고 있었다.
▲기술기반 풀필먼트 서비스 스타트업 볼드나인과 자율주행 물류로봇 스타트업 플로틱은 물류센터에서 로봇의 자율주행을 활용한 오더피킹(Order picking) 적용에 대한 PoC(기술검증·Proof of Concept)를 진행했다. 이번 실증 테스트에서 데이터화된 로케이션 정보를 활용, 로봇 주행 동선을 최적화·이동해 피킹 효율과 정확도를 높이는 것을 검증했다.
▲스마트 방역 스타트업 세이클은 스파크플러스와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세이클은 스파크플러스 입주사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방제 서비스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개인 주거환경에 대한 방역·방제 서비스가 직원 복지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것이다.
▲핸드허그의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는 신세계사이먼·일러스트코리아와 함께 지난달부터 진행하고 있는 새로운 콘셉트의 캐릭터 페스티벌 '국캐대표 선발전(국민 캐릭터 대표 선발전)'의 두번째 막을 16일부터 연다. 지난달 1일부터 열흘간 16만여명의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된 크리에이터들의 10개 캐릭터(눙눙이, 라라하우스, 람찌네소품샵, 밤토리상점, 소소로운, 소푸빌리지, 영이의 숲, 앵두앤유, 으나네작업실, 푸르름디자인)를 '젤리크루 온라인 스페셜 기획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율희, 변호사 만났다 "늦었지만 바로잡을 것"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예측 귀재, 5일 0시반에 "해리스 50.015% 승리 확률" [美대선2024]
- 청순한 외모로 참치 해체쇼…대기업 때려친 일본 女 난리
-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하다 '깜짝'…세탁기에 비친 나체男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길 한복판서 '후'…옥주현, 흡연 연기 논란 시끌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