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뷰·공세권 단지 인기.. '힐스테이트 동탄역 센트릭' 분양

신유진 기자 2022. 9. 15. 1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택근무 보편화와 여가생활 증가로 '쾌적성'을 중시하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현대건설은 여울공원과 가까운 오산동 981-1번지 일대에 지하 4층~지상 39층, 4개동 84㎡(이하 전용면적) 위주로 구성된 400실 규모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동탄역 센트릭'을 9월 분양한다.

해당 단지는 내년 말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공사가 끝나면 지상부에 공원 등이 조성돼 약 500m 떨어진 동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감도=힐스테이트 동탄역 센트릭
재택근무 보편화와 여가생활 증가로 '쾌적성'을 중시하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공원이 가까운 아파트 단지들이 주목받고 있다.

15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공세권 단지가 인기를 모으며 지난달 대구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된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469가구)은 올해 지역 내 가장 많은 1순위 통장(1105건)이 몰린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달 인천 부평공원 인근에 분양된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도 일반분양 219가구 모집에 평균 6.07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주거 선호 패턴이 달라져 쾌적한 환경을 찾는 수요가 늘었다"면서 "도심 속 공원 입지는 희소가치가 높고 더욱 인기"라고 설명했다.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대표 공원으로 손꼽히는 여울공원은 초고층 빌딩이 들어서고 있는 중심 업무·상업지역에 인접한 데다 공원 내 시설도 다양하다. 현대건설은 여울공원과 가까운 오산동 981-1번지 일대에 지하 4층~지상 39층, 4개동 84㎡(이하 전용면적) 위주로 구성된 400실 규모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동탄역 센트릭'을 9월 분양한다.

해당 단지는 내년 말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공사가 끝나면 지상부에 공원 등이 조성돼 약 500m 떨어진 동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청약통장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는 100% 추첨제로 선정한다.

[머니S 주요뉴스]
새 돌파구된 폐배터리 재활용… 현대차그룹도 구체화
모텔서 음료수 마시고 쓰러진 후 암호화폐 1억원 털렸다
"그곳에서 행복하길"… '향년 36세' 오인혜 사망 2주기
이소라, 보톡스 부작용?… "지인 추천이었는데"
[영상] '깐부' 오영수 파격댄스?… 美에미상 뒤흔들었다
[르포] "코리아뱅크 굿" 한국 은행들, 베트남 홀렸다
"결혼은 언제"… 김나영♥마이큐, 한남동 하우스 보니?
'김동성♥' 인민정, 생활고 고백… "월세방서 쫓겨나"
KTX 무임 승차 적발되자 승무원 폭행 남성, 징역형
日, 가장 오래된 글자라더니… 유성펜 자국?

신유진 기자 yujinS@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