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오토비즈니스전시회 '오토살롱위크' 16일부터 킨텍스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전시회 '2022 오토살롱위크'가 16일부터 사흘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다.
15일 킨텍스에 따르면 '2022 오토살롱위크'는 자동차 산업 전반과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까지 아우르는 콘텐츠를 구성한 대한민국 최대 오토비즈니스 전시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전시회 ‘2022 오토살롱위크’가 16일부터 사흘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다.
15일 킨텍스에 따르면 ‘2022 오토살롱위크’는 자동차 산업 전반과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까지 아우르는 콘텐츠를 구성한 대한민국 최대 오토비즈니스 전시회다.
올해는 총 180여개 사가 참여해 1300개 부스 규모로 진행하며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소비자 인식을 조명하고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라라클래식이 처음 선보인 국내 최초의 클래식 스타일 극소형전기차 마이크로레이서와 프리마모터스의 JEEP WRANGLER 4xe를 비롯해 한국타미야의 무선모형자동차대회와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가 주관하는 제13회 전국자동차정비기능경진대회, 한국자동차튜너협회이 한국자동차튜닝경진대회 등이 열린다.
킨텍스 옥외전시장에서는 2022 KARA 짐카나 스쿨과 2022 SM 짐카나 챔피언십 2라운드 등 다양한 참여형 행사도 마련했다.
또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는 최근 폭우에 따른 침수차가 다수 발생한 상황에서 좋은 중고차 판별방법을 주제로 한 ‘침수차량 판별 시연회’도 진행해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시연회는 전문 기술인이 직접 침수차량을 판별하는 각 부위의 침수 체크포인트를 설명하며 관람객이 직접 침수된 부분을 찾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자동차 튜닝 및 전장용품과 액세서리 등 애프터마켓 산업 전반의 용품과 서비스는 물론 오토바이크, e모빌리티 전문 전시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캠핑 모빌리티 분야를 확대 개편해 새로운 성능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레저차량과 차박용품, 캠핑용품도 선보인다.
오토살롱위크 관계자는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소비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최대 오토비즈니스 전시회이자 자동차 축제를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는 애프터마켓 산업의 최신 동향을 제시하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는 전시회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토살롱위크는 지난해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도 5만8000여명 이상의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았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당역 역무원 살해…반복되는 '스토킹 후 보복' 범죄
- ‘개딸’에 좌표 찍힌 조정훈…“선동 정치가와 끝까지 싸울 것”[인터뷰]
- 쇠사슬·목줄에 성폭력 일삼은 자매포주 눈물, 왜?
- 경찰에 붙잡혔지만…수갑 풀고 도주한 20대 성범죄자
- “내가 안 했다”…뉴질랜드 ‘가방 속 시신’ 사건 친모, 혐의 부인
- '수리남' 하정우 "프로포폴→사죄의 시간…연기 초심 되찾아" [인터뷰]ⓛ
- "예쁜 게 죄입니까?"…미스서울 미국 납치 소동[그해 오늘]
- (영상)"조용히 해"·"시끄러워"…주민 항의에 고성 지른 '서울시의원님'
- 교회로 가출한 부인찾아 난동피운 남편…유죄일까[사랑과전쟁]
- '논문 표절 자숙' 설민석, 방송 복귀 심경…"깊은 반성했다"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