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새삥' 챌린지 본인 등판..멜론 음원 차트 5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래퍼 지코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새삥 (Prod. ZICO) (Feat. 호미들)' 댄스 챌린지에 직접 참여했다.
지코는 14일 SNS 계정에 '새삥' 댄스 챌린지 영상을 공개했다.
지코는 2020년 발매한 '아무노래'를 시작으로 댄스 챌린지의 원조로 등극했다.
국내 아이돌, 배우, 유튜버 등 많은 이들이 '아무노래' 챌린지에 참여하며 지코 열풍을 만들어 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최윤정 인턴 기자 = 래퍼 지코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새삥 (Prod. ZICO) (Feat. 호미들)' 댄스 챌린지에 직접 참여했다.
지코는 14일 SNS 계정에 '새삥' 댄스 챌린지 영상을 공개했다.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한 음원으로 Mnet '스트릿 맨 파이터'의 미션곡이다.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댄서 '바타'가 곡에 맞춰 찰떡 안무를 선보였다. 방송 이후 해당 안무가 SNS를 통해 인기를 얻으며 챌린지 열풍이 불었다.
안무에 대한 관심은 음원 차트로도 이어졌다. 실제로 '새삥'은 14일 오전 8시 멜론 TOP 100 5위에 올랐고, 15일 같은 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코는 2020년 발매한 '아무노래'를 시작으로 댄스 챌린지의 원조로 등극했다. 국내 아이돌, 배우, 유튜버 등 많은 이들이 '아무노래' 챌린지에 참여하며 지코 열풍을 만들어 냈다.
'아무노래'는 발매 당시 멜론 일간 차트에서 52회 1위, 음악방송 통산 10관왕을 기록했다. 2020년 연간 가온 디지털 차트, 다운로드 차트, 스트리밍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한편 지코는 지난 7월 신곡 '괴짜'를 발매하고, 자체 콘텐츠 '5분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Centiner091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