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으면 금리 10%" "무조건 5%" 저축은행 고금리 적금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 5% 이상 고금리를 제공하는 저축은행 적금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웰뱅워킹적금은 가입기간동안 집계된 걸음수에 따라 최고 연 8%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이 적금은 월 최대 20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한 상품으로 우대조건 없이 연 5%(12개월 기준) 금리가 제공된다.
인터넷은행 케이뱅크도 다음달 31일까지 코드K자유적금에 가입하는 소비자에게 기본금리 연 3.8%에 임의로 최대 6.3%포인트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 5% 이상 고금리를 제공하는 저축은행 적금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최고 연 3% 중반대인 은행 적금보다 수익률이 훨씬 높고, 예금자보호한도(5000만원) 이내에서 안전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6일 출시한 웰뱅워킹적금이 출시 1주일만에 1만좌가 판매됐다고 15일 밝혔다. 웰뱅워킹적금은 가입기간동안 집계된 걸음수에 따라 최고 연 8%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최소 100만 보를 걸으면 우대금리 1%포인트를, 최대 500만 보를 달성하면 8%포인트를 지급한다. 100만보 단위로 1%포인트씩 우대금리가 늘어나는 구조다. 최대 우대금리 8%포인트에 자동이체 우대금리 1%포인트, 기본금리 1%포인트를 더해 최대 연 10% 금리가 제공된다.
연 5% 이상 특판 적금은 계속 쏟아지고 있다. 스마트저축은행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지난 7일부터 연 5% 정기적금을 판매하고 있다. 이 적금은 월 최대 20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한 상품으로 우대조건 없이 연 5%(12개월 기준) 금리가 제공된다. 인터넷은행 케이뱅크도 다음달 31일까지 코드K자유적금에 가입하는 소비자에게 기본금리 연 3.8%에 임의로 최대 6.3%포인트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월 최대 3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하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합성 아냐?"…바나나가 '대롱대롱' 충격의 루이비통 백
- '27억→20.5억' 잠실 발칵 뒤집은 거래…더 무서운 건 따로 있다 [김진수의 부동산 인사이드]
- "회사 통째로 기부합니다"…사장님, 통 큰 결단 내린 이유
- 포항제철소에 '일당 125만원' 역대급 알바 등장한 까닭
- '마약 투여' 유명 남성잡지 모델, 2심도 징역 8개월 실형
- [공식] '논문 표절' 설민석, 2년만 방송 복귀…한가인과 '신들의 사생활' MC 확정
- '최민환♥' 율희, 아이들 다칠 걱정하는 애셋맘…33억 집 거실 '눈길'[TEN★]
- '수리남' 현봉식, 믿기지 않는 1984년생의 외모…동갑내기 유연석과 찰칵[TEN★]
- 박성광♥이솔이, 럭셔리 고층 시티뷰로 새 보금자리 마련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