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 위해서는 새로운 접근법 필요"
김대은 2022. 9. 15. 15:03
"기업이 합리적으로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김창회 한국 IBM 데이터&AI 사업부 영업 총괄 상무는 서울 제2 국제금융센터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를 통해 이처럼 말했다.
김 상무는 "기업들은 통상적으로 5개 이상의 클라우드를 동시에 사용한다"며 "이렇게 산재한 데이터를 하나로 묶어줄 수 있는 '데이터 패브릭'이 필수적이다"고 강조했다.
한국 IBM에 따르면 자사의 데이터 패브릭은 △ 지능형 데이터 통합 △ 데이터 민주화 △ 데이터 보안 역량 향상 △ 신뢰할 수 있는 AI 제공 등의 장점이 있다. 최석재 한국 IBM 데이터&AI 기술 영업 총괄 상무는 "조사 결과 26%가량의 기업들이 데이터 복잡성 때문에 AI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디지털 전환을 위해서는 데이터 패브릭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IBM의 데이터 패브릭을 사용하는 △삼성전기 △현대해상 △서브원 등 국내 기업의 사례가 소개됐다.
[김대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기업 91% 공채 대신 상시 채용…효율 높일 HR 솔루션 도입 고심"
- 지바이크, 태국 킥보드시장 진출
-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그랜드파이널 12월 제주 개최
- ORP "DT시대에 맞는 인재선발 솔루션 구축"
- 투비소프트, 블론드그룹아시아와 SW산업 업무협약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전기차 캐즘…에코프로 ‘반전카드’ 있나
- “전속계약 해지할 수도”…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