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뷰티 온라인 기능경기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뷰티디자인학과가 11월 13일 고용노동부의 후원을 받아 2022 SCU 뷰티 온라인 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 차명희 학과장(디자인대학 학장)은 "K-뷰티를 이끌어가는 뷰티 인재들은 다양한 콘텐츠로 본인의 기술을 널리 알려야 한다"며, "이번 기능경기대회에서의 실력 발휘로 그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뷰티디자인학과가 11월 13일 고용노동부의 후원을 받아 2022 SCU 뷰티 온라인 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기능경기대회는 고용노동부를 비롯해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제기능 올림픽 한국위원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한다. 참가자격은 뷰티분야에 관심이 있는 전국 중·고등학생 및 일반인 등 누구나 가능하며,
헤어(헤어커트·퍼머넌트웨이브), 메이크업(뷰티메이크업·시대메이크업), 피부미용(클렌징·매뉴얼테크닉), 네일아트(습식매니큐어·인조손톱연장하기) 등 총 4가지 분야로 참가할 수 있다.
이번대회는 온라인 대회로 진행되며, 참가 부문의 규정에 따라 온라인 접수 후 사진과 동영상 등으로 촬영 후 이메일 또는 우편을 통해 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11월 4일까지, 작품제작은 11월 9일 18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해야 한다.
심사는 11월 13일 서울사이버대에서 진행되며, 심사결과는 11월 24일 서울사이버대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자를 발표한다. 뷰티분야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할 예정이며, 특히 대상과 금상에게는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 차명희 학과장(디자인대학 학장)은 “K-뷰티를 이끌어가는 뷰티 인재들은 다양한 콘텐츠로 본인의 기술을 널리 알려야 한다”며, “이번 기능경기대회에서의 실력 발휘로 그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세대 배터리 혁신기술·재활용 전략 제시
- '취임 100일' 강석훈 산은 회장 “부산 이전은 국정과제…잘 수행해야”
- 개인정보 미동의 수집·활용 구글·메타 1000억원대 과징금
- 우리가 한국골프의 미래죠
- 또 한번 VS 이번에도... 역대챔피언 이원준, 강경남 '동상이몽'
- 與, 원내대표 후보 잇단 출사표...선거방법 두고 이견
- [뉴스줌인]LG유플러스, 플랫폼 기업 선언...성장 한계 돌파
- 추경호 "환율 상승에도 물가 정점 10월 전망"
- "드리프트 가능"…현대차, '아이오닉5 N' 내년 데뷔
- 테슬라, 독일에서 미국으로 배터리 생산기지 이전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