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클래스, '온 책 읽기 서비스' 전면 개편.. 기념 이벤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 출판 전문 기업 동아출판의 교실 수업 지원 플랫폼 두클래스는 '온 책 읽기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고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동아출판은 두클래스를 통해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수·학습 지원 자료를 제공하고, 학습에 필요한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해서 업데이트하는 등 교사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두클래스의 온 책 읽기 서비스는 초등 온 책 읽기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년별 교과 연계 도서, 추천 도서 대여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교육 출판 전문 기업 동아출판의 교실 수업 지원 플랫폼 두클래스는 ‘온 책 읽기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고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두클래스의 온 책 읽기 서비스는 초등 온 책 읽기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초등 온 책 읽기 수업은 작품의 내용을 쪼개어 학습하지 않고, 작품 전체를 온전히 읽고 접하며 적극적으로 감상하는 수업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한 학기 한 권 읽기’ 활동과 맞닿아 있다.
두클래스는 이번 개편을 통해 온 책 읽기 서비스 내에 예스24 전자도서관을 탑재해 학년별 교과 연계 도서와 추천 도서를 대여할 수 있도록 하고, 총 407권의 도서를 새롭게 구비했다. 서비스는 두클래스 정회원인 초등 교사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학생용, 선생님용 활동지도 함께 제공한다. 여기에 온 책 읽기 추천 도서 목록을 학년별로 제공해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했으며, 리스트 확인 후 따로 구매처를 찾을 필요 없이 구매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하는 초등 교사들의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이 외에도 기존의 두클래스 온 작품 읽기 서비스에서 제공됐던 세계 명작, 추천 도서 e-Book(전자책), 수업 자료인 활동지와 지도안, 수업 PPT, 활동 영상 등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두클래스는 이번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두클래스 초등 교사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예스24 전자도서관에서 수업에 활용하고 싶은 도서를 선정한 뒤 그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카페라떼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9월 30일까지다.
동아출판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예스24 전자도서관, 추천 도서 목록 등 타사 대비 한층 풍성한 콘텐츠를 보강한 만큼, 초등 교사 회원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쁜 게 죄입니까?"…미스서울 미국 납치 소동[그해 오늘]
- 경찰, 이재명 장남 소환조사…상습도박·성매매 의혹
- (영상)"조용히 해"·"시끄러워"…주민 항의에 고성 지른 '서울시의원님'
- 이준석 "윤 대통령 '이XX'보다 더한 표현도, 뭐뭐할 XX라고.."
- 신당역서 살해된 역무원 유족 "울부짖고 있다"
- '수리남' 하정우 "프로포폴→사죄의 시간…연기 초심 되찾아" [인터뷰]ⓛ
- 쿠팡, '갤플립4' 빈박스 배송사고 범인 누군가 봤더니
- 전여옥 "이준석, 외모는 점점 北 김정은 닮아가는데…"
- 교회로 가출한 부인찾아 난동피운 남편…유죄일까[사랑과전쟁]
- '논문 표절 자숙' 설민석, 방송 복귀 심경…"깊은 반성했다"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