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문안CC,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피오레토' 오픈

이웅희 2022. 9. 15. 14: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로 문을 연 성문안CC 클럽하우스에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오픈한다.

HDC리조트가 지난 7월 강원도 원주에 차세대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데스티네이션인 '성문안'의 골프 클럽을 오픈한데 이어, 오는 9월 22일 정통 이탤리언 레스토랑 '피오레토'를 신규 오픈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이웅희기자] 새로 문을 연 성문안CC 클럽하우스에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오픈한다.

HDC리조트가 지난 7월 강원도 원주에 차세대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데스티네이션인 ‘성문안’의 골프 클럽을 오픈한데 이어, 오는 9월 22일 정통 이탤리언 레스토랑 ‘피오레토’를 신규 오픈한다. 성문안CC 클럽 하우스 1층에 위치한 ‘피오레토’는 페데리코 하인즈만 코퍼레이트 이그제큐티브 셰프의 지휘하에 운영되며, 골프 라운드 고객뿐만 아니라 강원도 여행객, 뮤지엄 산 방문객, 원주 시민 모두에게 고차원적인 맛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최고급 다이닝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태리어로 작은 꽃, 선택된 사람, 최상 등의 의미를 담고 있는 ‘피오레토(Fioretto)’는 세계적인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꾸며진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고객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영국 아티스트 폴 모리슨(Paul Morrison)이 꽃과 수풀을 테마로 얇은 금박을 사용하여 섬세하게 작업한 천장 벽화는 시시각각 변하는 채광에 따라 화려한 금빛 속에 피어나는 꽃의 물결을 연출한다. 작품명인 ‘벨베데레(Belvedere)‘는 좋은 전망 혹은 그 풍광을 즐길 수 있도록 주로 루프탑 등의 야외 공간을 뜻하는 단어로, 성문안과 그를 둘러싼 천혜의 자연경관을 아트를 통해 피오레토로 불러들이는 역할을 한다.

피오레토의 대표 메뉴는 세계적인 명성의 스테파노 페라라(Stefano ferrara)의 400도(℃) 수제 벽돌 피자 화덕에서 숙성한 도우를 바로 구워내는 나폴리탄 스타일 피자와 90년 역사의 이탈리아 명품 파스타 머신 라몽페리나(La Monferrina)로 뽑아낸 생면으로 만든 파스타이며, 신선한 제철 야채 구이와 부르스게타, 수프, 쇠고기 스테이크와 양갈비, 이베리코 등심, 치킨, 시푸드 등 다채로운 정통 이탤리언 퀴진들들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판나코타, 티라미수 에클레어, 머랭가타 등의 달콤한 디저트와 독특한 콘셉트의 이탤리언 칵테일, 최고급 와인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피오레토는 중앙에 위치한 오픈 키친을 비롯하여 전면 유리창을 통해 웅장한 암석원과 자연 채광을 즐길 수 있는 메인 다이닝 홀과 야외 파이어핏 테라스, 그리고 은은한 조명과 오브제로 장식된 아늑한 분위기의 다이닝 홀과 프라이빗 다이닝 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파이어 핏(Fire pit) 테라스는 웅장한 바위들이 암벽을 이루는 절경과 함께 불멍을 즐기며 식사와 주류를 즐길 수 있는 이국적인 공간이며, 2면 통창을 자랑하는 대형 프라이빗 룸과, 바로 연결된 야외 테라스에서는 그림같이 펼쳐지는 골프 코스를 조망하며 럭셔리한 다이닝을 만끽할 수 있다. 총 6개의 프라이빗 다이닝 룸은 오붓한 식사를 비롯하여 기념일, 로맨틱 디너, 소규모 모임 및 이벤트를 진행하기에 더없이 좋으며, 식사 전후에는 클럽 하우스의 루프탑으로 올라가 파노라믹 하게 펼쳐지는 성문안의 전경과 감각적인 음악을 감상하며 힐링 산책도 즐길 수 있다.

레스토랑 오프닝 프로젝트 리더이자 HDC 리조트 코퍼레이트 이그제큐티브 셰프인 페데리코 하인즈만(Federico Heinzmann)은 스페인 미슐랭 레스토랑 경력과 함께 이탤리언 레스토랑 해리 치프리아니, 파크 하얏트 부에노스아이레스, 파크 하얏트 도쿄를 거쳐 파크 하얏트 서울, 안다즈 쉔젠 베이 등에서 총주방장을 역임했다. 그는 “25년간 쌓은 전 세계 럭셔리 호텔들에서의 생생한 경험과 창의적인 감각을 바탕으로 미각을 일깨우는 정통 이탤리언 퀴진을 통해 고객들의 입맛을 감동시킬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